"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216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중이염있는 것을 제대로 치료하지않아 우측은 현재 물나며 좌측은
물나지않지만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으며 취업준비중인데 대화에 문제가
있자 2009년4월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인 할머니(136)와 어머니(247)를 따라
상담위해 방문하여 좌측에 2채널8밴드기능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사후관리를 진행하였습니다.2009년5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지만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없다는 이유로 2009년6월 방문하여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를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
결과 MIC와 REC입구에 이물질이 많이있음을 고객도 확인하고 정기방문 필요성에
대하여 공감하였던 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8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시
불편사항없고 대인관계에도 많은 도움된다면서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덕분에 회사에 취업
하여 회사생활 잘한다며 학창시절에도 난청으로 공부하는데 지장많았는데 보청기
착용이 좀더 빨랐다면 학업에도 도움되지 않았겠냐고 한편으로 후회하였습니다.
2009년10월 고객의 할머니(136)가 방문하여 회사취업한후 보청기착용않고 보관
중이라며 딸이나 본인용으로 변경이 가능한지를 문의하여 자료를 확인결과 가능
하다고 설명하자 딸과 의논하여 아들의 보청기를 재활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6월 소음있는 회사에 근무할때는 불편없었는데 조용한 부산 해운대지역의
호텔로 근무지가 바뀌자 대화에 어려움있다며 방문하여 외이도확인한결과 중이염
있어 치료받도록 안내하고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저하가 많이 있었습니다.(특히
좌측귀)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9년7월8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
하였습니다.
7월11일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환기구(Vent)로 보청기증폭음이 새나오는 외부
피드백현상있어 폐쇄하자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찌지직거린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보청기점검결과 중이염재발로인한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