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387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경 중풍상태에서 가구처리비용 아끼려고 망치로 부수면서 큰소리에
노출된후 이명현상과 난청발생하였다고 하였으며 1992년부터 관절염약 복용하며
2002년부터 혈압약도 복용하고 있다하였으며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아지자 한미
보청기고객인 남편(3396)과 2012년10월16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좌측에 회르만보청기사에서 수입하여 제조하는 A&M보청기사 Aurora 2
Pro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3일 남편과 제작된 A&M보청기사 Aurora 2 Pro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후 사무실내 컴퓨터팬소리와 본인 옷깃스치는 소리에 신기해하면서
남편과 보통소리로 대화됨에 만족한다며 불편사항있으면 방문하겠다 하였습니다.
2012년12월 남편이 부인의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청소한후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하니 부인이 보청기착용하고는 집안이 조용해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6월 자택에서 세면준비하면서 잘못하여 보청기를 목욕탕배수구에 떨어뜨림
으로 걱정되어 남편과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음으로 청소하였습니다.
2016년4월 회르만보청기사에서 수입하여 제조하는 A&M보청기사 Aurora 2 Pro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딸과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성능분석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A&M보청기사 Aurora 2 Pro 고막형보청기
(회르만보청기사제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A&M보청기사 Aurora 2 Pro 고막형
보청기(회르만보청기사 제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회르만보청기사에서 제조한 A&M
보청기사 Aurora 2 Pro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부식단선되어 납땜)
2018년2월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회르만보청기사에서 제조한 A&M
보청기사 Aurora 2 Pro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남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회르만
보청기사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의 Aurora 2 Pro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
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안내하였지만 크게하면 들린다면서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남편이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난청으로 부인이 일상생활
에서 불편해한다며 신규로 보청기를 구입하는 경우 보청기가격을 문의하여 안내
하면서 보관중인 회르만보청기사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Aurora 2 Pro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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