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있는지 확인한다음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부암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5. 26. 11:46

부산 부암동사는 여성 보청기고객(813)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자 2005년1월 부산 서면로타리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DXW IN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우측에 85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지만 왕왕거리고 보청기착용하면 머리가 아프면서 불편하여 구입보청기점

방문하여 개선해달라 요청하였지만 200시간이상 착용하면 적응된다하면서 별다른

조치없이 착용하도록함으로 도저히 계속 착용하지못하여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7년12월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 알게되어 함께 방문하여 상담한결과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에 적절하지않는 기능의 보청기였으며 한쪽 보청기사용할때

우측보다 좌측이 더 효율있으며 고객도 음감테스트상으로도 공감함으로 2채널8밴드

기능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필요없는 우측보청기는 보상적용하였습니다.

 

그동안 불편하지않다며 보청기재활과정을 1년이상 재방문하지않아 딸에게 통화하여

방문하도록 하였는데 2009년10월 방문함으로 점검과 함께 보청기소리를 조절한결과

고객은 만족하였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월 손녀와 함께 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를 전자현미경 이용하여 확인하고

보청기내 이물질을 확인하고 보청기청소 필요에 대해 공감하였습니다.

 

2010년4월에는 손녀와 함께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항상 친절하게

맞이해주고 불편하지않고 잘듣도록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7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주변에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는 지인들이 많이있으나 본인은 보청기사용에 전혀 그렇지가 않다면서

한미보청기자랑을 만나는 지인마다한다면서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10월에는 손녀와 함께 방문하여 on/OFF용도로 사용하고있는 볼륨조절기가

착용할때 잠기는 문제로 불편하다하여 고정작업하여 불편하지않도록 하였습니다.

 

2011년1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있어 설명하고 설명절후 보청기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5월에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어 마음이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은 불편없고 보청기청소하면

깨끗하고 선명하게 들림으로 정기적으로 방문한다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며 방문시마다

친절하게 응대하고 사후관리를 잘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5월 손녀와 보청기점검위해 방문,청소하고 보청기로 소리듣는데는 불편없으나

말소리구분하는 명료도문제를 이야기함으로 손녀에게 한쪽귀만 보청기착용시 한계와

대화요령에 대하여 안내하면서 양이착용에대해 검토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9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손녀와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파악되어

소모성부품 교체시기에 대하여 안내한다음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으며 고객은

2007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200 ITC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한후 현재까지

소모성부품 교체없이 사용해왔습니다.(REC교체)

 

2012년10월 소모성부품인 REC교체한후 삐~하는소리가 많이난다며 불량부품아닌지

혼자방문하여 불만을 나타내어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해 안내하자 이해하였으며 비용

문제로 딸에게 전화로 설명한후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2년11월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하고는 삐~하는 잡소리가 없어졌다며 재제작전 보청기껍질과 재제작후 보청기

껍질을 비교해보고는 외부피드백현상 발생원인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였습니다.

 

2014년3월 담석증으로 수술하여 그동안 방문하지못했다며 손녀와 방문하여 작은소리

듣기 부족한 문제있다함으로 기도청력검사로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

5차과정 진행하고 할머니의 청각변화를 확인하는 방법을 손녀에게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

힘들어졌다고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한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

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4월 보청기구입한지 8년넘었고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29만원에

청각장애4급으로 등급받았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5월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을 진행하였지만 외부피드백현상이 있음으로 재제작

하도록 안내하였지만 연휴기간있음으로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고 연휴끝나면 수리

접수를 하겠다고하여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5월10일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5월18일 SHELL교체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음식물

씹거나 입벌리면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있는지

확인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