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개금3동에 사는 1927년생인 여성고객(18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7월 1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125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보청기상담사의 상담시 설명과는 달리 보청기사용이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을 하지 못하자
2005년10월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어 사용중인 보청기를 가지고 보청기사후관리계약을
체결하고 현재까지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는 여성 보청기고객입니다.
000고객은 보청기에 사용하는 건전지를 1팩(4알)씩 구입하고 있는데 건전지가 떨어져야
원장님 얼굴도보고 청소도 하러 올 수 있어 많이 구입하지 않는다고 하였던 고객입니다.
000고객은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과거 살아온 이야기를 하면서 새로 보청기를 구입하지
않았지만 친절하게 보청기관리를 해 주어 감사하다고 꼭 인사를 남기는 고객입니다.
2009년10월7일 아들이 어머니의 보청기건전지 구입차 방문하여 안부를 물어보니 관절이
좋지않아 외출이 곤란하여 대신 방문하였다고 하며 요즘은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잘듣지
못하는 것 같다하여 청소를 하고도 잘듣지 못한다면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는데 어제 퇴근길에 000고객의 자택으로 방문하여 관련검사를 실시한 결과
청각변화에 따른 문제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며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가 6년이상
사용하여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불편한 어머니를 위해 신규보청기 구입을 요구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을 위해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늦은 시간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불편한점을 개선해주고 상담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아들이 하였으며 보청기가 제작되는데로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것으로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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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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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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