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7194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우측귀가 2013년전 갑자기 난청발생하였지만 병원진료는 받지앟았고
좌측귀는 2014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부산대학교
병원에서 검사후 청각장애5급받았고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주머니형보청기를,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주머니형보청기를 구입한이후 부산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5개의
보청기를 고장날때마다 사용하지 못한다며 신규보청기 구입하라고하여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제대로 들리지않아 불편하게 생활하는 모습보고 지인이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를 소개하여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가져온 5개의 보청기는 포낙보청기사 UNA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08년제조,
사위의 모친이 보청기구입한후 사용하지않는것을 사용자변경했다함,matrix116/
48,4채널,소비자가격140만원),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FINITI Pro CS 우측 귓속형
보청기(2008년제조,matrix113/40,1채널,소비자가격150만원),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