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4곳의 이비인후과 병원에서 검사비용으로 50만원이상들어도 청각장애등급이 나오지않았다는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333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5. 8. 17:1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333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0년경 섬유회사 근무시 작업장내 설치된 스피커통해 음악을 크게듣고

이명현상 동반된 난청이 발생하여 이비인후과 진료결과 고막안에 물이 말랐다는 

진료의견에 치료를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함으로 2002년 부산지역에서 특정국가명을 상호로 사용하는

타보청기점(현재는 폐업함)에서 우측에 지멘스보청기사 PNX-ONE 트리머조절용

고막형보청기를 130만원,2007년 같은 보청기점에서 좌측에 150만원주고 컴퓨터로

조절하는 보청기제조사는 알수없는 DGTL2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으나 확인결과

보청기사용시 불편사항있어도 고객이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조절않하고 보청기만

사무실내에서 보청기상담사가 임의로 조정하였다하니 업무능력이 미흡하였다고

추측되며 우측보청기는 불편하여 거의 사용않았다 하였으며 남편이 한미보청기

신문광고를 계속 살펴보다 2010년11월 부인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사용중인 보청기의 문제와

청각에 해 설명하고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사용을 추천하였으나 고막형보청기를

희망하여 matrix123/60인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5 고막형보청기 발주했으나

해당 제조사 내부사정으로 고객의 추가비용부담없이 S-Power 16채널1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제작하기로 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중 청각에 증폭이득 부족할

경우 고출력용 귀걸이형보청기로 기종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고출력용 귀걸이형

보청기사용시 2채널8밴드기능이면 가능한 것으로 파악됨)

 

2011년2월 남편이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부인의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면서

앞으로는 부인이 청소와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도록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3월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차 방문하면서 선물용 호두과자를 사왔으며 간혹

보청기착용시 잘들어가지않아 힘든 경우가 있다함으로 보청기착용 실습을 진행

하면서 요령을 익히도록 하였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1년5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으며 고객의

경우 외이도내 피부가 주름으로인해 보청기착용시 밀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한미보청기는 방문시마다 원장님이

직접 보청기점검과 조치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는 그렇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으며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주변에 한미보청기자랑을 많이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조용한 장소에서는 대화되는데

시끄러운 장소에서 구분곤란하다하여 어음명료도 30%에대해 재교육하였습니다.

 

2013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건전지도어에서 건전지가 잘빠진다고하여

건전지도어로 교체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S-Power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내부까지 이물질들어가있어 제거해도 소리나지않아 수리접수하고 

고객은 새해라고 선물용 호두과자 2상자를 사왔습니다.(회로부품절연)

 

2014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S-Power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발생한다며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을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면서 살구를 한봉지나 사왔으며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되는지 문의함으로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한후 남편과 의논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면서 파리바케트제과 제빵을 사왔으며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겠다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3-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3-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3-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

발생,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5월25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

으로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3-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

하여 점검한결과 내부피드백현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재캘리브레이션)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외이도청소까지 진행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3-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

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의령만개떡을 가져왔습니다.


2018년10월24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Power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0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우측보청기가 쇼트되는 현상이있어 수리접수하고 코코호두과자 선물

세트를 가져왔다고 하였습니다.(회로의 부품을 절연시킴)


10월27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S-

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는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청각장애등급 받기위해 부산 동래구

지역 종합병원에서 검사후 동사무소에 검사자료 제출하였는데 국민건강보험공단

에서 다른 병원에서 검사하라하여 대학병원과 일반 이비인후과까지 4곳의 이비인

후과에서 검사받으면서 검사비용으로 50만원이상 지출하면서 검사한자료를 제출

하였지만 통과되지않아 화가나고 어려워 포기하였다는 이야기가 어떠한 결격사유

인지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았습니다.(신6분법기준:R:115,L:9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