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22년 구입한 렉스톤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재설치한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429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1. 13. 15:0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4290번 보청기고객 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4년경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우측귀를 중이염수술하였으며 1999년
부터 난청을 느꼈다고 하였으며 2011년경부터 불편이 더심하여 부산 해운대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아도 별다른 방법없다는 이야기들었으며 2014년4월 우측
눈을 백내장수술하고 좌측눈도 수술예정이라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보청기착용 검토해보았으나 친구2명이 보청기구입한후 불편
하여 실패한 경우봄으로 포기하였는데 딸이 금융기관에 다니는데 직원이 보청기
착용하고있어 모친의 경우를 이야기하면서 자문을 구하였더니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를 추천함으로 모친모시고 딸이 2014년5월1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실패했던 친구들 이야기와달리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
소리로 대화가능함에 보청기착용을 희망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2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3명의 딸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작은소리로도 대화가능함에 고객과 딸이
기뻐하는 모습이 보청기상담사로서 보람을 느끼게하였습니다. 

2014년10월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음으로 방문않았지만 건전지가 다됨으로
큰딸과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인시키면서
정기적인 방문필요성에대해 안내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15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점검한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있고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있음으로 수리접수하도록 하였지만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불안하다며 예비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같은 기종으로 신규발주하였습니다.

3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기존보청기
피팅프로그렘을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고 기존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플레이트교체)

2016년11월 보청기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로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말소리
구분이 좋아짐을 느끼고 주변에서도 말소리를 잘알아듣는다하여 기분좋다하면서
주변에서 보청기실패한 경우를 볼때마다 한미보청기를 추천한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
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8년3월20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말소리구분이 않되는것 같다고함으로 보청기성능
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있음으로 수리접수하고 나머지
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KIT교체)

3월28일 KIT교체한 보청기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20
16년구입)에 기존 피팅자료를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20일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딸이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부식)

4월27일 KIT 교체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30초간격으로 "뚝뚝"하는 잡소리발생한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MIC,REC교체)

2018년5월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20
16년구입) 점검결과 KIT교체로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19년8월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딸이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배터리도어가 안쪽으로
밀려들어가고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왜곡현상있어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 보수)

2022년1월 신규보청기 상담하고싶지만 계단을 올라오지 못한다하여 자택방문,
기도청력검사 진행한결과 2014년5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신규보청기
상담시 검사한 자료와 비교하여 청력상태는 비슷하지만 어음명료도성적(WRS)이
50%에서 10%로 떨어져있어 확인한결과 언니가아는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있는
이비인후과와 연결된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2019년? 포낙보청기사
Phonak Audeo B30 RIC 좌측 오픈형(개방형)보청기(matrix124/57,8채널,소비자

가격260만원)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함과 대화할때 왕왕거리는

울림현상으로 불편하자 함께사는 딸에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신규보청기

구입했으면하여 출장상담을 신청하였다고하여 귓본채취한다음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2년2월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자택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는 점검위해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DOOR교체,최대한사용)

2022년3월 딸이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Phonak Audeo 
B30 RIC 좌측 오픈형(개방형)보청기(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있는 이비인후과와
연결된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2019년?구입) 점검받고싶다하여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청소,점검)

 

오늘은 모친이 넘어져 고관절을 다쳤다며 보청긱지고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69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