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22년구입한 시그니아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가 껍질에 균열있는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사는 695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8. 14. 17:5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사는 695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어릴때 중이염 앓은적있으며 1978년경 경상북도 영덕군 이비인

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임으로 방법이 없다는

이야기를 의사로부터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1995년부터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느꼈다고 하였으며 부산 금정구지역

보건소에서 주머니형보청기를 무료지급해주었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 7개월만에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988년부터 부산 동래구지역 내과에서 혈압약을,2017년부터 부산 부전동지역

비뇨기과에서 전립선약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교장선생님으로 정년퇴임하였고 

청각장애등급검사 진행중인데 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

해보라하여 2018년1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부산지역 10여곳의 보청기점들을 다니며 보청기상담해보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와 같이 보청기에대해 상세하게...체계적으로 보청기상담

하는곳은 없었다며 청각장애등급이 나오면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5월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경로당으로 출장나와서

차량으로 연계된 이비인후과에서 20만원(병원검사비용 69,000원+수고비? 131,

000원)에 청각장애등급 받도록해주면서 보청기는 무료?로 해준다하여 청각장애

5급 받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하면서 보청기기계보다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이 더중요함을 뒤늦게 알게되어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전화로 독촉이 있었지만 양쪽으로 할려고하는데

경제적인 어려움있다고하니 보청기를 먼저하고 보청기대금은 천천히 입금해도

된다며 본인과 자녀에게 전화로 협박?하는데 고민이라며 도움요청하여 국민건강

보험공단에서 보청기점으로 발송한 "장애인보장구 제조.수입.판매업소 유의사항

안내" 공문을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자녀에게 보여주도록하면서 의료법

위반사항에 해당될수 있음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문의해보도록 안내하고 상담

종료하였습니다.(상담고객은 이러한 경우 대부분의 업체들은 "불특정다수인"에

해당되는 조항을 빠져나가기위해 계약서 작성하여 법망을 빠져나가려고 하는데

고객의 이야기로는 계약서작성도 하지않았다하니 문제가 있는 보청기업체라고

생각됩니다.  

 

`본인부담금을 면제하거나 할인하는 행위,금품을 제공하거나 불특정 다수인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는 행위 등 영리를 목적으로 환자를 의료기관이나 의료인에게

소개,알선,유인하는 행위`는 의료법위반사항으로 적발시 처벌받을수 있음으로

주의해야합니다. 특히 경로당이나 노인정을 다니면서 계약서를 작성한후 병원

으로 차량이동하여 청각장애등급을 받게해준후 국가기관에서 공짜로 보청기를

주는것처럼 청각장애인을 기만하는 보청기회사가 있음으로 주의바랍니다.

 

2022년4월 딸이 전화로 부친이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하여 이번

에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싶다고 하였다면서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한달동안

보청기시험착용" 조건으로 2022년3월 보청기 구입하였는데 불편하고 잘들리지

않아 반납할려고한다며 그동안의 음성증폭기등 보청기시행착오에대해 하소연

하여 방문하여 상담하도록 안내하고 전화상담 종료하였습니다.

 

2022년5월9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

에서 "한달동안 보청기시험착용" 조건으로 착용했던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8

/55,48채널,일반 소비자가격620만원,청각장애인 급여제품 적용가격125만원)를

반품하였다며 방문하여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부산이비인후과에서 2022년

1월21일 발급받은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확인한다음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5월20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지만 보청기구입대금을 가져오지

않았고 보청기분실에대한 불안감으로 손잡이끈을 고리형으로 요청하여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손잡이끈 변경설치)

 

5월27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착용한후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신청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022년6월 보청기구입한지 한달지나자 방문하여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

위한 관련서류 찾기위해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

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한후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부산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

검수확인받은후 개선효과있다는 내용을 전화로 확인하였습니다.

 

2022년10월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보청기에 이물질막힘과 MIC와 보청기내부에 하얀가루가 묻어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지만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KIT교체)

 

2022년11월 쉘교체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

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검수결과 피팅

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3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3년4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2년구입)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점검)

 

2023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2년구입)를 점검

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2년구입) 점검결과 껍질

균열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07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