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명동에사는 792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경상남도 양산시 웅상보건지소에서 혈압약과 고지혈증약 처방받아 복용
중이며 척추3,4번을 시술하였고 유방석회화로 수술받았으며 하지정맥류로 양쪽
수술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경 어지럼증으로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약물치료
한다며 한달치 약을 처방해주었지만 너무독해 임의로 중단하고 경상북도 포항시
지역 이비인후과가 잘한다하여 진료받았는데 운동법을 알려주면서 약물은 먹지
말라하여 열심히 운동한결과 어지럼증이 없어졌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발생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하라고하여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있던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 와이덱스보청기사 RE-CIC
고막형보청기(matrix112/51,3채널,소비자가격139만원)를 양쪽으로 240만원주고
구입했지만 우측은 들리지않았으며 좌측은 큰소리가 불편하여 몇번이나 조절해도
만족하지 않았으며 이후 보청기구입점은 폐업한후 부산 사상구지역에 재개업하여
연락와 2018년에 추가로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자택에 보관중이라고
2020년2월14일 방문하여 이야기하면서 마을에 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이야기하여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 하였으며 2018년 경상남도 양산시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6급받았지만 보청기는 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구입한
보청기점은 건강문제로 현재 폐업했다고함)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4개보청기 구입하면서 받았던 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많이다르고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만족했다면서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지만 자택에 보관중인 보청기 3개 더있다하여 가지고 오도록 하였습니다.
2월15일 남편과 재방문하여 가져온 보청기 확인결과 조은소리보청기사 J-Class
24 CIC 고막형보청기(부산 사상구 괘법동에있는 타보청기점)로 피팅프로그렘과
연결한결과 좌측보청기는 스타키보청기사 muse-2400 고막형보청기(matrix115
/50,24독립구간,소비자가격325만원)이었으며 우측보청기는 3 Series 20 고막형
보청기(matrix123/60,4채널4밴드,소비자가격200만원)으로 보청기껍질에는 동일
제품으로 표시되어 있었지만 피팅프로그렘으로 학인한 보청기제품은 표시와는
다른 기종의 보청기로 확인됨으로 이해되지 않았으며 이보청기도 양쪽으로 240
만원에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총4개의 보청기중 우측보청기는 전농임에도 보청기를 판매했다는 사실이 도덕성
문제이고 좌측보청기는 보청기조절업무능력이 없는것이 큰소리에대한 불편함의
원인으로 파악되었으며 고객은 청각장애인임으로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하여
가져온 보청기를 보청기재활비용을 재부담하여 재사용하기보다는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이 더경제적임으로 4개 보청기는 보상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처방전을 발급받은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월24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남편과 아들이 함께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고객과 가족은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있다 부산 사상구
지역으로 이전재개업후 페업하였던 보청기구입점에서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RE-CIC 고막형보청기와 조은소리보청기사 J-Class 24 CIC 고막형보청기 조절
하던것과는 많은 차이가있고 작은소리를 제대로 들으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는 점을 확인하고는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과 재활,관리업무결과에대한
관련 법규가 아직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대해 안타까워 하였습니다.
2020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 및 보조기기지원금 신청하기위한 관련서류
찾은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 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잘들린다며 보청기청소 중요함에 공감하였으며 주변에 300~
500만원대 보청기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고도 불편함으로 보청기사용을 포기
하거나 억지로 사용하고있는 지인들이 많은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
해도 말을 듣지않는다며 답답해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 부족함으로 고가의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사항을 제대로 해결해주지못해 보청기를 위험하게 사용하고있거나 포기한
경우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전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라며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함이 즉시 개선되지않을 경우 보청기상담사 문제라
생각하고 보청기반품기한내에 반품 및 환불받으시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보청기상담하기전까지 보청기를 버리거나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9월15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
변화있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가 고장나면 답답하여
살지못한다며 예비보청기구입을 원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9월30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에 기존보청기의 피팅프로그렘을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1차
(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가 REC튜브와 손잡이끈에 문제가
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손잡이끈 REC튜브 교체)
2023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2021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5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2021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수명
연장위해 전지습기제거기 구입한후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67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