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8년구입한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700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0. 27. 13:1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700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3년 이명현상 발생하여 부산 남구 남천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보름안에 방문해야하는데 늦게왔다면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병원과 연계된 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소개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sio 3mi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matrix113/50,24채널,소비자가격390만원)를 30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자 포기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것을 친구가보고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를 추천하여 2018년1월말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sio 3mi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남구 남천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계된 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구입) 구입당시의 삼당과 검사과정에 차이가 많으며 음감

테스트과정에서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말소리가 구분된다며 보청기구입을 

원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면서 가져온 보청기는 보상처리하였습니다.  

 

2018년2월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5월 보청기가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6월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89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