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사상구 학장동에사는 607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0. 27. 12: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학장동에사는 607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월남전쟁에 참전하여 국가유공자이며 기계제작공장에 15년 근무

하면서 회사에서 소음방지구 지급해주지만 규정대로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7년

부터 이명현상과 함께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꼈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부터 혈압약과 신장약을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있는 한국보훈복지의료

공단 부산보훈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6년 가족들이 난청으로

불편하다하여 보훈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면 보청기착용하라고하였다 하였습니다.

 

2018년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만원주고 오픈형보청기

(RIC,개방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잘빠져 몇번이나 분실했다 다시 찾았지만

2020년8월 보청기착용중에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많아 다시 보청기구입을 생각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고 신뢰

되어 2021년2월6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 200만원주고 구입한

오픈형(RIC,개방형)보청기 구입할때와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많고 보청기

소리가 편하지만 분실에대한 걱정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월23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21년5월 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 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자 보청기고객은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분실위험높은 오픈형(RIC,개방형)보청기를 판매

한것은 잘못된 상술이 아니냐며 억울하다며 원망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42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