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8년구입한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 경상남도 양산시 명동에사는 498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8. 31. 14:2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명동에사는 498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몇일전 경기도 인천광역시에 살고있는 며느리가 경상남도 양산시에 살고있는

시어머님의 보청기불편에대해 인터넷검색으로 알아보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를 알게되어 전화상담한다음 손녀가 할머니를 모시고 2018년10월 보청기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2017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Muse 4000

ITC 좌측 귀속형보청기(matrix110/40,40독립조절구간,소비자가격430만원)를

16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면서 말소리가 제대로 들리지않아 

1년동안 방문해도 불편이 해결되지않았으며 보청기구입점의 상담사는 오히려

고객의 귀가 좋지않아 그렇다며 불친절하여 방문을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Muse 4000 ITC 좌측 귀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 구입할때와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많고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큰소리가 불편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려 보청기가 도움된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없는지

문의하여 청각상태에비해 보청기출력이 부족하여 신규보청기 구입을 추천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11월 재방문하여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8년12월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0년9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 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

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에대해 보청기재활

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694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