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5년구입한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한 부산 사하구 다대동에사는 595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8. 30. 14:1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다대동에사는 595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13년 부산 서구 암남동에있는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에서 뇌졸증

수술받았으며 2014년 난청으로 불편하여 부산 사하구 다대동에있는 이비인후과

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는 않되지만 장애등급이 가능하다고하여 진행하였지만

받지 못하였으며 2015년 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만원주고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큰소리 불편하고 왕왕거려 반품하고

그동안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몇군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상담받았지만 실패한 보청기구입점과 비슷해 망설이던중 딸이 인터넷검색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고 추천하여 2015년5월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실패와 보청기상담하였던 타보청기점과는 차이가 많았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도움된다고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5년6월 보청기착용하기전 고객의 목소리가 큰편이었는데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마치고는 정상청력사람과

같이 목소리가 낮아졌으며 본인도 불편하지않다고하여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4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REC교체)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

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다음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 확인하고 보청기재활3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36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