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2017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복음보청기사 muse 2000 RIC 오픈형(개방형)보청기 가져온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7451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5. 18. 15:0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7451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취미생활로 무도장출입을 14년정도하였고 2011년부터 부산 수영구

수영동지역 병원에서 혈압약과 전립선약 처방받아 복용하며 2015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과 이명현상발생하여 부산 수영구 광안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달팽이관이 손상된 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병원과 연계되어있는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

복음보청기사 muse 2000 RIC 오픈형(개방형)보청기(matrix115/50,40독립조절

구간,소비자가격490만원,스타키보청기사 제조)를 양쪽으로 980만원인데 "1+1"

할인행사로 47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잘빠져 분실에대한 불안감과 큰소리불편

으로 제대로 사용하지못하고 보관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보청기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못하고 불편한 생활하다 국제신문

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면서

가지고있는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있는지 상담하기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25 

25 

40 

75 

55 

60 

70 

75 

85 

90 

95 

55 

 우측

20 

20 

20 

20 

25 

40 

45 

45 

50 

65 

75 

3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0 

45 

55/45 

 

 M   C   L

80 

70 

75/65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25%

 85%

8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복음보청기사(스타키보청기사 제조) muse 2000 RIC 오픈형(개방형)

보청기(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병원과 연계되어있는 부산 남구 대연동

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 구입할때 상담과정과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소리가 불편없이 잘들려 도움되었다며 재사용

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

제공받는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 980만원에 70%만

적용해도 보청기재활비용이 686만원으로 본인의 청각에 적합한 신규보청기구입이

가능하고 오픈형(개방형)보청기보다 분실할 위험이 없음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

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