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2015년 이비인후과 소개로 구입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Bridge+ CIC 고막형보청기가져온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7452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5. 18. 17: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7452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어릴때 홍역앓았으며 2010년 일상생활에서 작은소리를 잘듣지못하자

부산 해운대구 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조선소에서 9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형식적으로

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 부산 해운대구 좌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4급받은후 병원소개로 

부산 해운대구 좌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Bridge+ CIC

고막형보청기(matrix113/47,12채널,소비자가격320만원)를 양쪽으로 640만원을

특별할인한다며 29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처음에는 보청기착용하면 주변소리에

정신없었고 큰소리가 불편하다고 방문하면 작은소리가 들리지않고, 작은소리가

들리지않다고 방문하면 큰소리가 불편하여 일주일동안 2~3번씩 보청기조절위해

방문하였더니 보청기구입점 여직원이 적응하면 되는데라며 짜증내어 방문하기가

부담스러워 포기하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안내기사를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65

 60

 55

 60

 60

 60

 65

 70

 90

 90

 60

 우측

45

 55

 55

 60

 65

 70

 65

 60

 70

 80

 65

 6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5

 80

 70

 

 M   C   L

85

 85

 80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55

 60

6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가 도움이된다며 가져온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Bridge+ CIC

고막형보청기(부산 해운대구 좌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4급받은후 병원

소개로 부산 해운대구 좌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5년구입)를 재사용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다음 폐기될때까지 제공

받는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 640만원에다 70%만

반영해도 보청기재활비용이 448만원으로 본인에게 적합한 기능의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 보청기가격보다 높음으로 보상적용하여 신규보청기를 구입할것을 안내

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며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적인 헛점이 많다는

사실이 놀랍고 처음부터 실력있는 보청기상담사를 만나지 못했던것이 너무 후회

스럽다는 보청기상담고객 말씀이 한편으로 안타까웠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