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2017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구입한 한사톤보청기사 HANSATON SOUND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가져온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6876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7. 24. 20:1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6876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1997년경 일본 철강회사에서 15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를 회사에서

지급하였지만 착용하지않았고 난청으로 2012년부터 2015년까지 부산대학교병원,

동의병원,보수동 주호범이비인후과,연산동 김경이이비인후과,당감동 이비인후과,

전포동 이비인후과,가야동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불편하면 보청기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7년8월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

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RIC)를 17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

하다 2개월만에 보청기착용하고 걸어가다 분실한다음 110만원에 HANSATON 

SOUND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RIC)를 재구매하면서 보청기소리조절받았는데 

큰소리가 불편하였지만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 이야기에 일본에 비행기여행

한후부터 귀가 더나빠진것같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1987년경부터 혈압약,2011년경부터 전립선약,2014년경 심혈관질환으로 시술후 

약물복용을 부산 온종합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다 부산 고신대병원에서 처방

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중 삐~하는 잡소리가 다른사람에게는 들리지만 본인은 느끼지못하자 

주변에서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이야기를 하였고 본인도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광고내용 읽어보고 상담차 2017년11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개방형보청기(RIC)보청기 용도와 외부피드백현상의 원인에대해 설명후

보청기구입점에서 폐쇄형 이어버디나 맞춤형 이어몰드에대해 알아보도록 안내를

한후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개방형(오픈형) 귀걸이형보청기(RIC)은 저주파수대역은 정상청력에 가까우면서

고주파수대역이 중도난청 이하정도로 나빠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끼는 경우

폐쇄형보청기를 착용하는 경우 본인의 말소리 울림현상으로인한 불편함이나 

정상청력에 가까운 주파수대역이 보청기로인해 들리는 소리들이 왜곡되거나

오히려 불편한 문제들이 발생함으로 만족한 보청기사용이 않되는 난청인을

위해 개발된 보청기인데도 일부 비양심적이고 난청인의 입장을 생각하지않는

보청기상담사들이 귓본채취시 발생하는 위험감소와 보청기분실로인한 재판매,

보청기반품에대한 중고보청기의 재판매 등으로인한 난청인의 피해사례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을 통하여 확인되고

있음으로 보청기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함을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재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요청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

테스트과정 진행하여 청력변화와 어음명료도성적 저하에대해 검사자료를 이용해

설명하자 한사톤보청기사 HANSATON SOUND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수입하여 제조하는 타보청기점

에서 2017년구입)를 재사용할수없는지 문의하여 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시부터 폐기될때까지 제공받는 보청기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임

설명하고 보청기상태점검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 보유한 한사톤보청기사

피팅프로그렘과 연동하는지에대하여도 확인한다음 최종 결정해야함을 설명하자

상담고객은 부인과 함께 방문하여 재상담시 설명을 부탁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43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