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618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엿습니다.
상담고객은 우측귀가 군복무중 소음방지구착용없이 사격훈련한후 우측귀가 3일
동안 이명현상과 함께 들리지않다가 들렸으마 서서히 난청진행되었고 좌측귀는
2013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일상생활에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00철강회사에서 기계정비업무를 7년,00파이프회사에서 기계정비업무를 4년정도
소음방지구착용없이 근무하였고 2015년 부산 동래구 온천동지역 동명이비인후과
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라면서 불편하면 보청기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상담한 경험있으며 인터넷검색중에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보청기기종별,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
하자 본인이 생각했던 보청기구입 예상금액보다 부담되어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지 3년만에 재방문하여 지인
소개로 2017년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표시없이 "Intune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
(제품사양은 알수없음)를 1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가
구분되지않아 수없이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보청기반품을 요구하였더니 구입
한지 4개월이 지났음으로 않된다하여 그냥 사용했는데 갈수록 청력이 나빠지고
말소리구분이않되고 2018년 부산 동래구 온천동지역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청각
장애6급받음으로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헤택을 볼수있음으로 보청기상담위해
재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진행한결과 청력저하뿐만 아니라
어음명료도성적(WRS)이 좌측귀가 45%에서 20%로,우측귀가 40%에서 30%로,
양쪽귀가 45%에서 30로 저하되어 검사셜과를 설명하고 가져온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Intune CIC"로만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를 재사용하기
위해서는 보청기 KIT의 보청기제조사를 알아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 피팅
프로그렘이 있는지 알수있다고 설명하였더니 보청기구입점에 확인해보고 다시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에 적합하지않는 보청기를 사용하게되면 제대로 듣지못하는 문제로 삶의
질이 저하되거나 불편(고통)이 느껴지는 보청기를 계속 사용하게되면 소음성
난청피해로 영원히 말소리를 구분못하는 위험한 문제가 발생할수 있음으로
신뢰할수있는 실력있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38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