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Ria Pro 고막형보청기 가져온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747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6. 5. 13:0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747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함석일을 소음방지구는 착용않고 23년동안하였으며 2013년 이명현상

으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약물치료권하여 1달간

약물치료받았지만 효과없어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이명치료받았던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후 병원과 연결된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Ria Pro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09/38,6채널,소비자가격290만원)를 200만원

주고 구입하였지만 차소리가 고통스러워 보청기구입점을 셀수없이 방문하였지만

해결되지않아 2개월정도 잠깐씩 사용하다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보통의 경우에는 불편없지만 작은소리로 이야기하는 경우 말꼬리

구분이 희미한 불편이 간혹있어 보청기에대한 미련을 버리지못하던중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고 보관중인 보청기를 가지고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25

30

20

10

10

10

10

40

60

55

55

13

우측

25

25

20

15

15

15

15

60

60

75

70

1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30

30

30

 

M C L

55

55

50

 

U C 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75%

80%

9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Ria Pro 고막형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결된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를 재사용할수있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폐기될때까지의 보청기재활 및

관리비용으로 소비자가격 290만원에 70%만 반영해도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이

203만원으로 보청기잔존가치와 현재 출시되는 보청기기능을 감안하면 보상하여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이 더효율적임을 안내하자 일리가있는 설명이라며 자녀

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379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7479번 보청기상담�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

cafe.daum.net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