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7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귓속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한 부산 북구 구포동에사는 39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8. 1. 15:2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구포동에사는 39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난청이었다고 기억하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많이 불편하자

1996년3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INTRA IV 단순

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불편한 경우많아 필요할때만 

어쩔수 없이 보청기를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3년5월 디지털보청기가 좋다는 보청기상담사권유에 스타키보청기사 Endea

vour IN 1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10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1996년도에 구입했던 보청기보다 불편함은 적었지만 

보청기상담사 이야기와 같이 전혀 문제없는 것은 아니었다고 하였습니다.

 

2006년1월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한 손자가 보청기를 착용해도 크게 대화해야하는

불편함에 대하여 문의하여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료로 설명하였습니다.

 

2006년4월 한미보청기를 손자와 함께 방문하여 상담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ndea

vour 귓속형보청기 소리조절에 문제있음으로 사용중인 보청기로 재활서비스계약

체결하면서 사용하고있던 귓속형보청기로 한미보청기와 인연되어 보청기재활과정

함께한 기간이 벌써 4년지났으며 소리조절만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없이 사용하고

가족들도 크게 대화않아도 대화가능함으로 본 한미보청기에 대한 신뢰는 높습니다.

 

2009년5월 질녀와 방문, 사용중인 보청기가 7년정도되어 보청기고장날까 걱정

된다며 포낙보청기사 4채널기능 UNA 귓속형보청기를 추가 제작하기로 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로 사후관리한지 4년만에 신규구입한 것입니다.

 

2010년5월 신규구입한 포낙보청기사 4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는 잘들리나

착용이 힘들어 몇일을 걱정하다(한번 만들어지면 불편해도 그냥 사용해야하는 줄

알고) 전화하고 방문하여 귓본채취하고 불편한 부분표시하여 재제작하였습니다.

 

2010년6월 2번 재제작함에도 보청기착용이 어려워 3번째 재제작한 보청기찾기

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보청기착용이 많이 수월해져 계속 사용하면서 문제점을

찾고 개선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8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에대해 확인한결과

아직도 요령부족으로 잘못 착용하는 경우가 있어 반복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2011년3월 손자와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후 청각장애등급 받기위해 부산

지역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수면검사료 10만원과 일반검사 3만2천원 비용이 

발생하였다며 장애등급받기위한 병원비지출이 많다며 불만을 표시하였습니다.

 

2011년9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안나자 걱정많은 표정으로 방문, 확인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고객은 환한 미소를 지었습니다.

 

2012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본인은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는데

노인정이나 복지관에서 만나는 지인들은 보청기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못하거나 

불편하여 불만많아 한미보청기를 이야기하였지만 믿지못해 안타깝다하였습니다.

 

2017년2월10일 손자와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지 7년되었고 청각장애등급있음

으로 보장구지원금 받을수 있음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17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신청하기위해 거래명세서

발행하였습니다.

 

2월21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짖무르는 현상과 보청기크기

문제로 불만이라며 방문, 예비보청기본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3월 신규보청기와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의 크기와 모양차이에대한 불만

으로 손자와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와 포낙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와 보청기제작 귓본놓고 비교하여 설명하자 이해하였습니다.

 

오늘은 손자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한다음 보청기성능

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60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