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7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금정구 서동에사는 190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26. 11:1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서동에사는 190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6급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부산 금정구지역 타보청기

에서 고객이 먼저 보청기상담하여 구입단계까지 갔었지만 아들이 인터넷검색

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고객에게 상담하도록하여 상담한결과

고객도 신뢰해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 착용

하고 2008년12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2009년4월 보청기착용한후 얼마되지않아 소리가 들리지않자 고장이라 생각하고...

보청기구입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벌써 고장이냐며 방문하여 보청기상태를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결과 REC의 입구가 이물질로 꽉막혀 증폭된 보청기소리가 외이도

내로 전달되지 않은 것으로 고객과 함께 확인한다음 청소기로 이물질을 제거하자

보청기가 정상작동하였으며 이과정을 함께 확인한 고객은 보청기청소의 중요성에

대하여 인식하고 보청기사용시 소리변화에 관심가지고 정기적으로 청소위해 방문

하고 있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고객이 보청기사용시 발생하는 모든 문제점에 대하여

보청기고객에게 직접 확인과정에 동참하도록하며 이러한 고객관리방법에서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고객이 이해함으로서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2009년8월 보청기사용하지않을경우 보관하는 알습기제거통의 재활용방법을 몰라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 비치된 전자레인지 이용하여 고객과 함께 알습기제거기를

재활용하는 방법을 실습과 함께 재교육하였습니다.


2009년9월 최근 먼지가 많이나는 작업하였다며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건전지도 함께 구입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이 즐겁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12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하고나면 들리는 것이 제대로라며

불편하지않는 보청기관리에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3월 보청기착용하면 일상생활에서는 불편함없으나 은행의 여직원과 대화

하면 잘못알아 듣는다는 불만을 이야기함으로 보청기사용효율 50%에 대해 최초

상담시 검사한 자료를 가지고 재설명했으며 조용한 장소와 시끄러운 장소에서의

말소리구분 차이에 대하여도 재교육하였으며 고객도 어느정도 이해하였습니다.


2010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공휴일임으로 휴무하는줄 알았는데

근무함으로 헛걸음하지 않았다며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만족하며 잘들리지않아 방문

하여 보청기청소하면 확실히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이 불편하지않음으로 그동안

방문하지 않았다며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소리 약해짐으로 보청기청소시기가 되었다는 생각에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확인결과 이물질있어 제거하였습니다.


2013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음

으로 방문하지 않았지만 최근 소리약해졌다함으로 보청기점검과 청소한다음 청력

검사도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4일 보청기소리가 지글거린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가능하지만 보청기를

사용한지 9년정도되고 청각장애등급있고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함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7월10일 보청기제작되자 아들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해지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