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딸과 방문한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산읍에사는 367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23. 19:2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산읍에사는 367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7년부터 난청을 인지하였으며 혈압약과 고지혈증관련 약을 복용하고

있으며 다리관절 레이져수술을 하였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울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연세로인한 노인성난청이라는 진단받았으며 난청으로

가족들의 목소리도 커지고 생활에 불편함이 많자 한미보청기고객인 사돈(257)

소개로 딸과 2012년1월9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2채널기능과 편의기능을 감안하여 6채널기능 보청기까지 안내하였으며

보청기상담에 함께 참여한 딸이 보청기를 간단하게 생각했는데 그렇지않았다며

가족과 의논하여 기종을 결정하여 전화연락주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가족과 의논결과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

하였다면서 보청기제작을 2012년1월10일 전화로 부탁하였습니다.

 

1월14일 딸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작은소리 들으면서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다며 보청기 처음착용에도 만족하고있다 하였습니다.

 

1월19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딸과 방문하여 그동안의 불편한 문제에대해

반영하여 보청기재활과정에 반영하였으며 보청기사용이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012년2월3일 청소와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딸과 방문하여 진행후 보청기

사용이 일상생활에 도움되며 대인관계에도 많은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 기념행사로 Ignite-P 30 CIC 보청기로

변경하는 프로그렘 업데이터행사에 참여하기위해 보청기를 접수하였습니다.

 

2월27일 프로그렘 업그레이드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3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는 도움되는데 교회에서 목사님

설교말씀구분에 불편있다하여 예배시 좌석배치에대해 안내하고 보청기예상효율

(WRS)60%를 일상생활에서 최대효율로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4월 딸과 방문하여 별다른 불편은없는데 남편과 대화시 못알아듣는다하여

상담결과 고객은 외부활동시 10시간정도 보청기를 착용하나 자택에서 6시간정도

생활중에는 거의 보청기착용하지않고 남편과 대화함이 확인되어 확성기 이용하여

작은소리와 큰소리로 대화하면서 문제점과 해결방법을 설명하자 이해하였으며

문제가 자체적으로 해결되지않으면 자택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5월15일 우측보청기가 착용하고 활동하다보면 밀려나오는 불편있어 방문,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로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

 

5월23일 재제작된 보청기를 택배보냈으나 외이도 1차굴곡에서 착용어려워 딸과

방문,재제작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작업의뢰하고 재제작후 택배발송하였습니다.

 

2012년6월1일 재제작된 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결과 착용에는 불편없으나 보청기

착용하고 음식먹으면 밀려나와 외부피드백 발생하여 딸과 방문하여 재제작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으며 고객은 원장님의 소리조절은 문제없는데 보청기회사

때문에 원장님 고생이다하여 고객귓본보여주며 제작상 어려움을 설명하였습니다.

 

6월28일 보청기착용후 활동중에 빠져나오는 문제로 딸과 방문,보청기착용요령을

재교육(보청기착용시 끝마무리부분)하였으며 그래도 밀려나오면 재제작하기로

하였으며 고객은 미안함에 수박을 사왔습니다.

 

2012년7월 보청기사용결과 밀려나오는 현상이 개선않됨으로 택배로 보청기보내와

보관중인 귓본과 함께 그동안의 과정을 기록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9월 보청기착용중 식당에서 우측보청기가 빠져 분실한 것을 다시찾았다며

딸과 방문하여 점검결과 외이도1차굴곡지점을 보청기착용시 넘어가도록 착용하지

못해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착용법과 확인방법에 대해 재교육하고 청소하였습니다.

 

2013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착용중 음식물씹거나

대화시 밀려나오면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였으며 좌측보청기는 청소와 건전지구입하였습니다.

 

2013년10월 딸과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고도 소리듣는데 불편함있다하여 청소와

보청기점검후 내장청력검사기능 이용하여 청각변화 확인하고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져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각변화있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전에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있음으로 수리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REC교체)


몇일전 보청기를 착용해도 잘듣지못한다며 아들이 전화옴으로 택배로 보청기만

보내도록 안내하였는데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가 2017년8월3일

도착함으로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

으로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REC교체,L:전체청소)


8월15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둘째딸과 방문,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를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2012년

구입)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보청기성능에 이상없음을

확인한후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2012년구입) 청소후 점검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한결과 청력변화있어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면서 청각대비 보청기출력

한계에대해 설명하고 신규보청기구입시 보청기가격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2월18일 아들이 그동안 청각장애등급을 진행하였는데 재검판정나와 다시

검사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검사자료를 제출하였는데 판정결과가 3개월정도

소요된다하여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2년구입)껍질을 재제작했으면 좋겠다고하여 전화로 협의한후 미리 채취해둔

귓본으로 보청기재제작하기로하고 택배로 보청기를 받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교체)


오늘은 쉘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가

잡소리난다며 딸과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보청기착용방법에 문제있어 재교육한후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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