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514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공사장에서 목수로 20년동안이나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았고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해 2004년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어디벨보청기사
DX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125만원에 구입후 만족하지못해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130만원주고 추가로 보청기구입한후 2011년 분실하여 또다른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구입하였지만 만족하지못해 집에 보관중이며 2004년구입한 보청기를
필요한 경우에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06년경 부산진구지역의 종합병원에서 청각장애2급 판정받았으며 2012년 부산
광안동지역 한서병원에서 심장수술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많아 보청기점 알아보던중 부산 지하철서면역 4번출구
있는 한미보청기 광고판 내용을 읽어보고 2016년3월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한미보청기에서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소리가 큰소리 불편
하지 않으면서 도움된다며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하였지만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관할구청에 보장구지원금 신청을 먼저하여 승인공문오면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7년2월 기초생활수급자인줄알고 동사무소에 보장구지원금관계 알아보았는데
대상아니라 국민건강관리공단에 문의한결과 문자로 답변옴으로 부산 반여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11개월만에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7년3월2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후 보장구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과 연말정산위한 "보청기구입확인서"도 발행하자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어디벨보청기보다 들리는 소리가 부드럽고
편하다했지만 동사무소에서 무상지원받아 우측에 사용중인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POCKETTIO HP 주머니형보청기의 보청기사용상 주의사항을 교육하였습니다.
3월14일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크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가 카널안쪽이 압박감과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다음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의 카널안쪽이 압박감과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다음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8월 어린손자가 자전거를 타면서 놀다가 보청기를 파손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를 귓본채취후 보청기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SHELL,MIC,REC교체)
2017년9월 보청기 건전지도어가 닫히지않는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20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건전지단자가 변형되어 발생한 문제로 유격조정
하여 조치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쉐~하는 잡음있다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고 도로에까지
함께 나가서 불편사항에대해 확인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 보청기에서 이상한 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확인한결과 AMP나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AMP,MIC,REC교체)
2020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을 진행하면서 보청기착용
하지않는 우측귀에도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여 도움되는지 확인하였습니다.
2020년6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11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외이도내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구입
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으며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P 2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9월13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며 부산진구 부전동에
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 오티콘
보청기사 Oticon G 4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
제작 의뢰하였습니다.
9월17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 4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후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022년10월 보청기손잡이끈 길이가 길어 보기싫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와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 4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손잡이끈 길이를 재조정한다음 외이도내
청소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가로 구입하였습니다.
2023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P 2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와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 4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2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7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MIC가 안쪽으로 빠져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고정작업후 또다시 빠지는경우 수리접수가 필요함을
설명하였습니다.
2023년8월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와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 4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2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P 2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와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 4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2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69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