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6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파손되어 수리접수한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에사는 476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26. 16:5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에사는 476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7년부터 혈압과 당뇨약을 부산 메리놀병원에서 처방받다 부산 해운대

지역 백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고 2015년1월 어지럼증으로 부산대학교병원

에서 치료해도 효과없자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되었지만 2013년경

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 2곳에서 보청기상담

하던중 한미보청기고객(3832)인 친구가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관리받으면서 잘

사용한다는 이야기에 보청기상담위해 함께 2015년10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 2곳과는 보청기상담방법이 많이다르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가 과학적이다 평가하고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11월5일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1월6일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귓속형보청기 착용한 상태로 가족들과 TV

시청해본결과 동일볼륨으로 가능해짐으로 가족들이 보청기착용함으로 정상청력

되었다고 좋아하였지만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함있다며 방문하여 음감테스트결과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좌측귀문제로 설명하자 이해하였습니다.


2016년7월 잘사용하던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귓속형보청기 분실하였다며

지인통해 연락와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상담하고 경제적인 문제로 포도농사가

끝나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10월13일 보청기분실한후 포도농사때문에 미루었던 신규보청기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였으며 보청기는 땀때문에 잠시 주머니에 보청기를 넣어두었다가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0월18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1월 보청기를 착용하면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짖무름현상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ition 2 귓속형보청기의 귓본에 짖무름부위를 표시하여 재제작

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통증부위 연마)


2017년1월2일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ition 2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프로그램 수정)


1월5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ition 2 우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좌측에도 신규보청기 착용에 대하여

상담하였습니다.


2019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ition 2 귓속형보청기

(2016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6월 보청기를 빼는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ition 2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확인한결과 플레이트와 보청기껍질 분리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청소,접합)


오늘은 잠결에 보청기를 보청기보관통에 넣지않고 방바닥에 빼놓았다 파손되자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