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중고보청기를 판매하였다고 오해하고 항의하여 경찰관 입회하에 확인작업 진행한 부산 사하구 구평동에사는 803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27. 10:4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구평동에사는 803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운전을 평생직업으로 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2013년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있는 창고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 부산점에있는 타보청기

점에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BRIDGE12+ CT 우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8

/50,12채널,소비자가격400만원)를 1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를 구분하지못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다 2016년 부산 중구 동광동지역

메리놀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청각

장애4급등급 받은다음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Aurora Plus CT"로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A&M보청기사 Au

rora 4 Pro CT키트,matrix118/50,4채널,소비자가격200만원)를 보장구지원금인

1,179,000원과 본인부담금 20만원으로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별다른 조치가 않되자 볼륨조절기를 사용하면서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하여도 제대로 듣지못하고 불편해하자 지인이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없이 사용한다며 추천하여 2020년2월

24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하고 사후관리받았던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

이나 검사과정이 많이 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으면서

대화도 어느정도 가능하여 도움된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재활용할수없는지 문의

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

비용과 사후관리비용임을 설명하자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

보청기를 신규구입하고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BRIDGE12+ CT 우측 귓속형

보청기(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있는 창고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 부산점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구입)는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2021년 보장구지원금

청구가능일까지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하고 보청기껍질에 "Aurora Plus

CT"로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A&M보청기사 Aurora 4 Pro CT키트,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는 보상적용하기로

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보청기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3월4일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였습니다.


3월5일 재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와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BRIDGE12+ CT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있는

창고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 부산점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구입)로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여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3월6일 우측보청기가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BRIDGE12+ CT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있는 창고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 부산점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를 권했지만 처음 보청기상담시 좌측보다는 우측에 신규보청기구입을

원했다며 원망하여 어음명료도성적(WRS)이 좌측귀가 25%,우측귀가 5%로 추천

이유를 재설명해도 이해하지못해 고객요구대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한다음 좌측보청기는 반품하면서 보청기껍질에

"Aurora Plus CT"로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A&M보청기사 Aurora 4 Pro CT

키트,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 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하고 우측보청기도 점검차 수리접수하였습니다.(L:

청소 및 점검,R:MIC,REC문제이나 신규구입함으로 수리하지않음)


3월16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 보청기껍질에 "Aurora Plus CT"로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A&M보청기사 Aurora 4 Pro CT키트,부산진구 부전동 서면

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와 신규제작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다음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는 반품처리하였으며 본인의

요청대로 업무처리해주어 고맙다는 감사인사하였습니다.


오늘은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크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에 "Aurora CT"로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A&M보청기사 Aurora 4 Pro CT키트,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와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한다음 귓본으로 보청기를 

만들지도않았고 본인이 사용하던 보청기를 주었다면서 이상한 이야기를 함으로

보청기제작한 귓본과 보청기제조사에서 발행한 보증카드,보청기껍질에 제품정보

표시사항을 설명하여도 어떠한 이유인지 이해하지못하고 귀가하였는데 다음에

방문시에도 이해하지못하는 경우 공권력을 동원하더라도 어떠한 이유로 오해를

하였는지를 알아보고 고객이 이해하도록 조치할 것입니다.


보청기는 의료기기임으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제품명,제품일련번호가

표시되어있으며 해당 제조사가 아닌경우(보청기부품만 수입하여 자체제작하는 

경우)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을 표시하면 의료법위반으로 처벌을 받을수

있기 때문에 함부로 보청기제조사명을 표시할수 없음으로 사용하고있는 보청기

표시사항을 확인해보면 정품과 가품을 알수있습니다.


오늘은 우측보청기가 밀려나오면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또다시 중고보청기를

판매하였다며 항의하여 차분하게 재설명하여도 이해하지못하고 거칠게 행동하고

대화가 되지않아 부득이 경찰서에 연락하여 경찰관 입회하에 재설명하자 이해를

하였고 중고보청기라고한 이유를 확인해보니 부산 중구지역 용두산공원에 모인

보청기사용하는 노인친구분들이 그랬다하여 그만큼 보청기에대한 실패나 불신이

많이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이 안타까웠으며 고객은 이번기회로 오해가

풀렸다면서 사과하였으며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는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