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5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가 이상있어 수리접수한 경상북도 청도군 풍각면에사는 474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6. 13. 16:4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경상북도 청도군 풍각면에사는 474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군생활시 포사격훈련하면서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않아 난청발생하였고

외항선박에서 30년정도 조리장과 주차관리업무를 20년이상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985년경 부산 사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치료받았고 2013년 건강검진

과정에서 난청으로 진단받았고 교통사고후 말소리구분이 더곤란해졌다 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한 부친위해 딸이 인터넷검색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를 알고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10월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0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 착용해본결과 큰소리가

자극적인 경우있고 소리도 전반적으로 크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먹먹하자 방문

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며 제거하고 양쪽보청기

모두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귓속형보청기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보청기와 외이도내 이물질을 제거하고 솜봉등

으로 무리하게 외이도 청소하면 가려운 현상이 있을수 있음으로 조심하도록 안내

하였으며 고객은 중국술을 감사선물로 가져왔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혀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중국술을 선물로 가져왔습니다.

 

2016년10월 부산 사하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인공관절수술후 귀가 더 나빠졌는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

하여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6월 암투병중인 아들의 간병을 몇개월한후 청력변화도 많이있는것같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뇌암으로 투병하던 아들이 사망하자

충격받은후 말소리가 더않들린다고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한후 변화있는 청력에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ITC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로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확인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ITC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

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중국술을 선물하였습니다.

 

2022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ITC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이상없어 청각장애등급에대해 안내하자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있는 부산숨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에대해 상담하였는데 청각장애등급받는데 필요한

보청기구입에대한 자료를 요청하여 발행하였습니다.

 

2022년8월19일 청각장애등급 나오자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있는 부산숨이비인

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4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가

파손되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8월29일 수리와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4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하고 보조

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023년6월8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P 20 ITC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과정중

우측보청기가 "오른쪽 보청기의 최종 프로그렘을 위하여 제조시 프로그렘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라는 경고문이 뜨면서 피팅프로그렘과 연결되지않아 보청기

수리접수하였습니다.(최대한사용,전체 청소)

 

6월17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P 2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4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4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2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ITC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ITC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우측보청기는 피팅프로그렘이 연결

되지않고 좌측보청기는 피팅프로그렘 연결시 "System.Argument Out OfRange

Exception 인덱스가 범위를 벗어났습니다.인덱스는 음수가 아니어야하며 컬렉션의

크기보다 작아야합니다.매개변수이름:index"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보청기성능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84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