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구입후 3개월동안 같은 현상이 개선되지않아 3번째 재수리접수한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에사는 938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6. 13. 16:0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에사는 938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그라인딩작업을 20년이상 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6년부터 혈압약을 복용중인데 지금은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있는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며 2020년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에서 전립선 절제수술하였으며 초등학교시절부터 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라고 

하였습니다.

 

부산 동래구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치료 받았지만 치료되지는 않았으며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에서 청각장애 5급받았으며

중이염수술도 권유받았지만 수술하지는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

지원금 포함하여 300만원에 보청기껍질에 제조사표시없이 "LINNEA CIC"로 표시

되어있는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부품수입하여 직접제조한다는 보청기제조업체에서 제작함)를 구입하였는데 처음

에는 큰소리가 불편하였지만 시간지날수록 큰소리불편은 느끼지 못했지만 청력은

나빠짐과 말소리구분에 어려움이 있음을 느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한후 고장이나자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부품을 수입하여 직접제조하는 본점인

타보청기점으로 보청기관리처 옮겨서 사용하던중 배터리도어 부분?이 파손되어

수리하면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하고 보청기가 오래 되었다고는

하였지만 구입하지않고 사용하던중 보청기가 소리나지않자 수명이 다되었다고

하여 상식적으로 생각할때 이해되지않아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를 계속하여 읽어보면서 상담해 보아야겠다는 생각

가졌는데 신규보청기 구입해야한다하니 상담차 2024년3월4일 방문하였습니다.

 

가져온 보청기껍질에 제조사표시없이 "LINNEA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 구입한다음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부품수입하여 직접 제조하는 본점인 타보청기

점에서 보청기사후관리받음) 점검결과 내부배선이 단락되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품임

으로 수리한다해도 사후관리가 불가함으로 보청기구입점에 수리요구하도록 안내

하였지만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상담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껍질에 제조사표시없이 "LINNEA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

보청기(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 구입한다음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부품수입하여 직접 제조하는 본점인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사후관리받음) 구입시와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불편하지않고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

받은후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3월13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있는 타보청기

에서 2018년 구입한다음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부품수입하여 직접 제조하는 본점인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사후관리받던 과정과

차이가 너무 많다며 그동안 잘못된? 보청기사용과 사후관리에 대하여 후회한다고

하였으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3월26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4월 보청기착용중에 큰소리발생시 음량증폭이 불안전하여 불편하였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AMP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4년5월1일 보청기가 뚜소리난후 중단되고 잡소리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잡소리는 보청기의 환기구(Vent) 문제로 폐쇄하였으며

뚜소리후 중단된 문제는 배터리 방전으로 확인됨으로 보청기사용법을 재교육

하였습니다.

 

5월9일 새건전지를 교체하였음에도 같은 현상있다고 전화와 수리안내하였지만

근무관계로 당장 보청기 수리접수가 곤란하다하고 보청기구입한지 2개월정도

되었는데 소모성부품 교체하여도 같은 현상으로 AMP문제일수 있음으로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여 착용하게

한후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20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후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5월29일 수리한 보청기가 수리전과 똑같은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면서 반품대기중이던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임시 사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REC,MIC교체)

 

오늘은 수리한 보청기가 수리전과 똑같은 현상이 있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수리접수하면서 반품대기중이던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임시 사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97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