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2014년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한후 타보청기점 2곳에서 보청기구입하여 사용하다 재방문한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4338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9. 2. 10: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4338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의류제조공장에 30년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1979년경 좌측귀를 부산 중구지역 메리놀병원에서 중이염수술하였으며 2001년경

부터 부산 수영구지역 한서병원에서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미국에사는 형님이 National WH-451 BTE 675

JAPAN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선물해주었으나 큰소리불편함으로 착용

자체가 힘들어 보관했으며 부산 연제구지역 김경이이비인후과에서 이명과 난청

치료위해 고막주사를 맞고있던중에 인터넷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2019년8월 방문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National WH-451 BTE 귀걸이형보청기는 청각에 적절하지않은 기능

보청기임을 설명하면서 보청기크기별,기능별로 가격을 안내하였으나 결정하지

못함으로 주변 타보청기점과 상담하면서 비교하여 결정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2016년경 부산 연제구지역 김경이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5급받고

부산진구 롯데백화점서면 부근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 헤택보면서 대한

보청기사 m.STEP 2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25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불편함이

해결되지않고 잘들리지않아 2017년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있는 코스트코 부산점

에서 리사운드보청기사 ReSound CL8 CIC-M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에

추가구입하였지만 불편하고 잘들리지않자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 하였지만

2014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줄은 모르고 있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 2014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기도

청력검사한 검사자료와 비교해보면 5~40 dB HL 더나빠져있고 어음명료도성적

(WRS)도 20%정도 효율이 떨어져있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부편한 대한보청기사 m.STEP 2P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리사운드보청기사 ReSound CL8 CIC-MP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품으로 재사용은 되지않고 보상적용하여

신규보청기구입만이 가능함을 안내하자 아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