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한 보청기껍질에 "SM Aurora 4 Pro CIC"로 표시된 보청기가져온 부산 동래구 수안동사는 7536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9. 3. 14:3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사는 7536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선박에서 갑판업무를 25년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않았고 2009년

부터 부산 동래구 수안동 병원에서 혈압약을,2013년 부산 동구지역 성분도병원

에서 무릎수술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 돌발성난청으로 부산 동래구지역 종합병원에 일주일 입원치료받으면서 

청각장애등급도 진행하여 청각장애4급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SM Aurora 4 Pro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으로 구입하였지만 잘들리지않고 불편

하고 말소리구분도 않되어 반품 및 환불요청하였더니 보청기반품이 않된다고하여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 지하상가 부전몰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5 

60 

65 

65 

65 

75 

75 

75 

80 

85 

95 

68 

 우측

50 

55 

45 

45 

50 

65 

75 

70 

75 

80 

80 

57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90 

75 

85/75 

 

 M   C   L

85 

75 

75/70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5%

 15%

1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한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상담

과정이 많이 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는 작은소리가 잘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았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없는지 문의하여 보청기

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임으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신규구입하는것이 오히려 더 경제적임으로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불편사항을 해결해달라고 요청해보고 않되면 재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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