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고막형보청기가 파손된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에사는 73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8. 3. 18:3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에사는 73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4급으로 2007년8월 보청기상담당시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었으며

초등학교 입학한후 난청알았고 병원에서 소개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여

중학교 3학년때부터 보청기착용하였는데 보청기구입점에서 불편사항이 해결않되어

보청기제조사 방문,보청기구입하고 보청기소리조절받은 경험도 있다고하였습니다.

 

부친이 2000년 경상남도 마산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9밴드기능 Aries SE 소형귓속형보청기를 사용하던 딸이 보청기불편해하고 사용한

기간도 오래되어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게됨으로 2007년8월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보청기상담과 음감테스트과정거쳐 양쪽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2월 개학전에 보청기점검받은다음 좌측보청기에 손을 가까이하면 삐~하는

잡소리남으로 불편하여 확인결과 쉘교체가 필요하여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로

보청기재제작 의뢰하였으며 학생으로 평소에는 시간나지않음으로 자주 방문하기

어려움으로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2월 모친과 점검위해 방문하여 충청지역 대학교에 합격하였다며 입학전에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점검을 희망함으로 청력검사와 보청기소리조절 진행하였으며

그동안 방문하지않은 이유확인해보니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주변 의료기점에서

건전지만 구입하였다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확인결과 이물질있어 보여주자

정기적인 방문ㅎ이 필요함에대해 공감하고 방학때마다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8월 부친과 방문하여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사용중인 보청기점검받기위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고 예비 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1년11월 건전지떨어져 택배신청하면서 그동안 의료기점에서 구입하여 사용한

보청기용 건전지와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여 사용한 보청기용 건전지 사용시간에

차이남을 확인하고 택배주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2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까지하고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이

없었으며 보청기구입한지 5년정도되어 고장대비 예비보청기를 상담하였습니다.

 

2012년6월 건전지가 떨어졌다며 전화와 택배발송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으며

부산 방문시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7월 방학하여 부친과 보청기점검차 방문, 청소후 보청기구입한지 5년이나

되었지만 소모성부품 교체가 한번도 없었음으로 기기점검을 하도록 권유하였으나

당장 보청기가없으면 불편하다면서 고객이 거부하여 예비보청기에 대하여도 상담

하였으나 비용부담으로 좀더 생각해보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2월 방학으로 보청기구입한지 5년넘어 문제있는지 부모와 방문, 사용중인

보청기점검하고 문제없음을 확인하고 여름방학때 신규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10월23일 잘사용하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와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0월30일, 10월25일 보청기찾기위해 한미보청기를 방문함으로 대학에 결석관계

문제있다며 방문확인서가 필요하다고 전화와 서류발급하여 우편발송하였습니다.

 

2014년8월23일 사용중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구입한지 7년

되어 언제 고장날지 걱정된다며 부모와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제작

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2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세금계산서도 발행

하였습니다.

 

2015년3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이제는 대학을 졸업하고 선생님이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 큰소리날때 먹먹한 

불편함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만 착용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한다음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좌측보청기 떨어뜨렸는데 껍질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수리접수하면서 나머지 3개보청기는 보청기청소와

점검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2007년구입)는 건전지도어핀덥게 파손으로 수리와 점검의뢰후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는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F/P

교체,DOOR교체)

 

2018년3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가 여성의 큰소리나 전자음에서 찢어지는 현상이있다고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개학전에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좌측보청기가 규정치

보다 30 dB HL이나 떨어져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REC교체)

 

2020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규정출력이 나옴을 확인한다음 보청기구입한지 6년되었고 보조기기지원금 청구

가능함으로 안내하면서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수리접수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관련

제도변경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g/160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