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사는 58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중이염으로인해 고막천공상태이며 이비인후과에서 청신경나쁜 난청으로 진단받고 2005년 부산지역에서 프랜차이져형태로 운영중인 타보청기점에서 단순 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3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불편해 필요시에만 사용하다 2006년12월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알고 방문하여 컴퓨터조절하는 기능 보청기는 금전적으로 부담됨으로 N/H와 PC기능있는 수동형 트리머조절기능있는 렉스톤보청기사 Spectra PP+ 귀걸이형보청기로 음질과 큰소리관련 트리머조절은 한미보청기에서 반영한후 음량조절기만 고객이 조절하여 불편않도록 하였습니다.
2009년10월 보청기청소와 이어몰드 튜브교체하면서 건전지구입하기위해 방문 하여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5월 사용중인 보청기가 불편하지는 않지만 노출문제로인해 대인관계할때 사용위해 포낙보청기사 UNA 4채널기능 Smart Guard 기능있는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0년7월 사용중인 4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에 Smart Guard필터 교체하기위해 방문하였으며 Smart Guard필터는 2개월마다 교체해야 한다고 되어있습니다.
2010년10월 Smart Guard필터 교체를 위해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결과 찢어져 있음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키고 사용상 주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1월 외부피드백현상 있음으로 방문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껍질 재제작하도록 의뢰하면서 보청기기기점검도 함께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1년3월 불편없이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작동않는다면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볼륨조절기가 잠겨있어 설명하고 볼륨조절기가 작동않되도록 고정하였습니다.
2011년5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청소하고 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졌으나 잠시라도 없으면 불편함으로 보청기고장시 함께 의뢰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건전지구입과 포낙코리아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 스마트가드필터 교체하기위해 방문하여 교체하고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9월 잘사용하던 포낙코리아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를 의뢰하면서 같은 기종으로 신규발주하였으며 빠른 조치를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2월에는 2010년5월구입했던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의 Smart Guard필터교체위해 방문하여 교체한다음 2011년9월 추가로 구입한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안타까워하였습니다.
2012년6월 건전지구입과 Smart Guard필터교체위해 방문하여 2012년2월 분실한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를 청소하다 찾았다며 기분좋다 하였습니다.
2012년9월, 2010년5월구입했던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 스마트가드 필터를 교체하기위해 방문하여 교체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3년1월 보청기점검과 2개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의 스마트가드 필터를 교체하였으며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4월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 스마트가드필터를 교체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청소까지 진행한다음 못듣는 사람들에게 보청기로 잘듣게해주는 좋은일을 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12월, 2010년5월구입한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이상 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Smart Guard필터가 찢어져있고 REC튜브가 빠져있어 고객에게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 TUBE고정)
2014년4월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중이염재발로 보청기의 Smart Guard필터에 있는 소리나오는 부분이 이물질로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4년8월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5년5월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 Smart Guard필터 교체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다음 건전지구입과 함께 교체하였습니다.
2015년8월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Smart Guard필터 찢어져있고 소모성부품도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AMP노후로 수리효율없음)
2016년1월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이상하다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3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고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중이염으로인해 Smart Guard 필터가 믹혀있어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 보청기(2011년구입) Smart Guard 필터교체후 청각장애등급 가능함으로 이비인 후과에서 검사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점검과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 보청기(2011년구입) Smart Guard 필터교체한후 주례삼선병원에서 청각장애4급 판정받아 복지카드가 나왔다고하여 보장구처방전을 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4월2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 보청기(2011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면서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4월7일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확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는 다음주에 발행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11일 딸과 방문하여 신용카드 결제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 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6차과정까지 진행한후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6월13일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에 소리가 작아지는 현상이있어 착용하지않고 보관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후 중이염 재발한 상태에서 보청기착용하는 경우 습기로인한 소모성부품의 문제일수 있음 으로 예비보청기보다 신규보청기를 중점점으로 사용하여 보청기문제에대해 파악 해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6월25일 보청기착용중 "펑"소리난후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소이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7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 (2011년구입) Smart Guard 필터를 교체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귓속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8년11월 수리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귓속형보청기가 착용 중에 보청기소리가 점점 작아지는 현상이 있다며 방문하여 귀내시경으로 외이도 상태를 확인결과 중이염으로인해 습기가 많이 있음을 확인시켜도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에 Smart Guard 필터 부착하여 사용하였음 으로 그동안 REC의 고장이 없었음을 보청기신규구입 단계부터 설명하였었지만 이해하지못하고(현재 포낙보청기사에서는 고출력보청기의 경우 Smart Guard 필터 부착이 않됨) 불만제기하여 보청기제조사로 보청기반품기한 경과하였지만 반품해주겠으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여 관리받아보도록 안내하자 12년동안 불편없이 보청기사용을 해왔으며 20여개 보청기제품을 취급하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않된다하면 타보청기점에서도 중이염으로인한 문제는 마찮가지일 것이라면서 계속하여 보청기관리를 받겠다고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제작형태를 달리하여 사용해보면서 결과를 확인하고 최종적으로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버나폰보청기도 원인파악위해 보청기 수리접수하였습니다.(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신뢰하여 보청기 인연을 계속하겠다고함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데 보청기소비자가격의 10~30%만 차지하는 도구인 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로 협의하였고 보청기고객이 보청기상담사를 신뢰하는 경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쉘수리,점검 정상)
2018년12월5일 수리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 도착하여 자체점검과정하던중 보청기제조사 수리보고서에 "프로그렘에러,재피팅 요망,성능분석 이상무"로 되어있어 보관된 피팅자료를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9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9누계10차)과정 진행한후 중이염문제로 흡입귀청소기와 전기습기제거기 사용을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CARI 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도 사용하면서 최종 선택하도록 하였습니다.
2019년1월2일 전기습기제거기 사용하면서 문제있다고 생각했던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문제없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설명하였던 내용이 맞았다면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는 반품하겠다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1월21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포낙보청기사 Una HD 우측 귓속형보청기 (2011년구입) 점검결과 Smart Guard 필터문제로 교체한후 버나폰보청기사 CARI 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9년8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면서 방문,포낙보청기사 Una HS 우측 귓속형 보청기(2011년구입)는 점검한결과 Smart Guard 필터문제로 교체한다음 버나폰 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4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포낙보청기사 Una HS 우측 귓속형보청기 (2011년구입) 점검한결과 Smart Guard 필터문제로 교체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는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PHONAK Una HS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는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