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32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 전화문의하였습니다.
고객은 10살때부터 양쪽에 중이염으로 고막천공된 난청이라 하였으며 부산 서면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4년8월 단순증폭방식 소형귓속형보청기를 140만원주고 구입,같은 타보청기점에서 1998년11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에 구입,2003년9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85만원에 재구입했다 하였습니다.
2005년9월 보청기수리관련으로 보청기점 방문하면 신규보청기구입 권유함으로 부담감생겨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하고 있으며 그동안 보청기사후관리 받으면서 1998년11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AUDIBEL CIC 고막형보청기는 해당 제조사에서 더이상은 보청기수리되지 않는다는 수리의견 으로 폐기처분하였습니다.
2009월5월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는 구입하지않은 보청기를 사후관리하면서 차별않고 신규구입도 권유하지않아 부담스럽지않다 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에서는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 보청기이거나 청각에 적절하지 않는 기능의 보청기라도 보청기고객이 보청기사용의 주의사항을 알고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 제조사에서 더이상 소모성부품의 교체가 불가하고 보청기수리불가 의견이 나오기전까지는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않고 있습니다.
2009년12월 한달에 2번 휴무함으로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75개월 사용중인 보청기 고장날까 걱정이라며 신규 상담요청하여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2010년1월 남편과 고장이라면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면서 수리되어야 할 것인데하고 걱정하였습니다.(MIC교체)
2011년2월8일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 8년사용한 보청기고장나면 생활하기 곤란하다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추가구입하기로 하였으며 5년이상 타보청기점 구입보청기를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월14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 보청기소리조절한후 기존 보청기비해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에 불편없음을 확인한후 만족하면서 남편이 생일선물로 보청기구입대금을 부담하기로 하였다며 자랑하였습니다.
2011년3월, 2011년2월구입한 고막형보청기가 말소리듣기에 불편없지만 착용시 뿌듯함있다함으로 불편부분을 확인하여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였습니다.
2011년6월, 2003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가 손잡이끈이 떨어지고 코팅막이 벗겨짐으로 해당 제조사에 조치의뢰하였습니다.
2012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자 말소리가 더선명해지고 이해도가 높아졌다며 정기적으로 방문하겠다 하였습니다.
2012년7월 횟집휴무일에 맞추어 부부가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물일을 많이하여 보청기관리에 신경이 많이 쓰임으로 잘점검해달라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11월, 2011년2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고장났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2003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후 예비보청기로 사용중인 AUDIBEL 고막형보청기는 청소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2월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월6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구입한 AUDIBEL 고막형보청기도 소리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후 귀걸이형보청기를 대여하였습니다.(KIT노후 및 부식이 심하여 수리가 어렵습니다)
2014년3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고객에게 안내하자 몇일전 미장원에서 파마 했는데 보청기착용사실을 알리기싫어 착용한상태로 머리감았다함으로 MIC문제 일수있으나 확실한 것은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해야 알수있음을 안내하면서 수리 접수하였으며 예비보청기 없음으로 불안하다면서 수리의뢰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이용하여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3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와 수리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사용에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4년7월, 201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한 상태로 자고난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5월, 201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작업시 내부부품 손상위치에있어 고객에게 설명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손잡이)
2016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2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2014년에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REC이물질제거)
2017년2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 점검한결과 환기구(Vent)문제로 폐쇄작업한다음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 출력약함으로 수리접수하면서 예비보청기인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 구입)는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MIC교체)
2018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8년8월 SHELL교체한 보청기를 착용해본결과 압박감있어 불편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예비보청기본으로 참조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8년12월18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 출력보다 떨어져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12월25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를 착용한결과 2014년구입한 예비보청기와 음량차이남으로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비교하면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면서 음량차이를 해결하였습니다.
2019년9월 보청기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가 플레이트와 쉘이 분리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9년11월19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11월28일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지역내 대형병원에 진료결과 검사비용이 60만원 이라 하였다며 전화로 의료보험적용도 않되고 너무 비싸다며 하소연하여 보편적 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는 보청기고객이나 상담고객을 통하여 확인한바로는 18만원에서 2~30만원정도임을 이야기하고 다른 이비인후과에도 알아보고 결정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보청기구입을 전제로 이비인후과와 연계 하여 차량으로 태워주면서 보청기영업하는 보청기회사는 각별히 주의해야함)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않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