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231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이명현상으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특진 진료받은후 우측에 보청기사용을 추천받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귓속형보청기, 2007년 같은 보청기점에서 100만원주고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귓속형 보청기구입하여 착용하였지만 효과없어 다시 좌측으로 방향교체하였으나 보청기 착용효율이 전혀없어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라 하였습니다.
고객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한후 효율없고 불편하여 몇번착용 않았으며 여러차레 방문하여 불만이야기해보았지만 해결되지않았지만 근무중인 회사 사장(2073)이 부산진구지역 2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실패한다음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한후 잘사용하고 있다하자 2009년5월 근무중에 시간내어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하여 고객의 보청기기종선정위한 순음청각검사와 어음관련검사만 실시한다음 보관중인 보청기가져오지않아 다음에 나머지 음감 테스트과정통해 최종적으로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결정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고객의 경우 보청기사용고객의 잘못이기보다는 보청기를 판매한 보청기상담사 잘못이며 위와 같은 경우 당연히 보청기가 반품되어 환불조치되어야했음에도 불구하고 보청기를 사용하지도 않으면서 보관하고있는 경제적인 손해를 보청기 소비자가 보게된 것으로 보청기를 구입한 후 불편하여 보청기사용이 되지않을 경우 반품기한내에 반품처리하여 손실이 없도록해야 하고 반품사유가 보청기 상담사의 문제라면 전액 환불되어야 할 것입니다.
2011년7월 부인과 방문,2009년5월 보청기1차상담이후 방문하지않아 진행못했던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한후 만족함으로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IQ 7 고막형보청기 8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의 E-Power 4채널4밴드기능 고출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작은소리 들으면서 큰소리에 불편없음에 만족한다면서 한미보청기로 잘 결정했다며 만족을 표현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의 S Series-P IQ 7 고막형보청기소리가 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1년12월7일 정년퇴직하고 산행도중 쉬면서 땀으로 보청기에 문제있을까싶어 바위에 손수건 깔아놓은상태로 보청기 말리던중 보청기있다는 사실을 깜빡하고 손수건들다가 보청기분실하여 주변사람들 협조까지받아 찾아보았으나 찾지못함 으로 보청기재구입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12일 잃어버렸던 보청기를 산불감시원에게 부탁하여 분실장소에서 찾은결과 다시 보청기찾았으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식사비 20만원을 부담하였다고 하였으며 신규로 맞춘 보청기도 보청기분실한후 불편한 생활문제로 예비보청기필요함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가 있어 한결 여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고 다니는 노인정에 우편으로 평생 보청기수리를 무상으로 진행해준다는 안내문보내왔었는데 본인이 한미보청기 방문전 보청기실패한 보청기구입점이었다며 실력없으면서 상술적인 행위만 잘한다며 본인의 보청기실패 경험을 이야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경제가 어렵다보니 일부 보청기제조사나 보청기점에서 할인?,건전지 무상제공, 보청기수리기간 연장?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활동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데 중요한 것은 물질적인 보상?이 아니라 제대로 보청기기종선정과 보청기 재활과정진행하는 것이 중요함으로 이에 대한 파악을 우선으로하기 바랍니다.
2012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한 기념행사로 사용중인 보청기를 X Series70 CIC와 X Series-P 70 CIC 고막형보청기로 프로그렘 업그레이드행사에 참여하여 변경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여 분납입금중인 미수금 전액을 입금하였습니다.
2012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70 CIC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REC를 교체하였습니다.
2012년5월 보청기착용하고 조용한 장소에 있으면 물새는 소리난다면서 보청기가 고장아닌지 확인위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재제작후 예비용 보청기도 재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7월 오토바이타던중 비가와 2011년12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 70 CIC 고막형보청기를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안타까워 하였으며 2011년8월 구입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분실사례를 분석해보면 보청기착용중 분실하기보다 착용하지않고 보관중 분실하는 경우가 대부분임으로 보청기보관시 주의해야 합니다.
2012년8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져 부인과 방문하면서 수박사왔으며 청소한후 손잡이끈 재부착하였으며 보청기분실한후 불안함으로 추석지나고 신규보청기를 재구입하겠다면서 보청기가격을 잘해달라며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9월, 2007년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00만원에 구입한후 불편하여 사용않고 보관중이던 스타키보청기사 Mega-X IN 귓속형보청기 가지고 방문하여 경상남도 김해지역 요양병원에 말기암으로 잔존수명이 얼마남지않은 지인분에게 기증하겠다하여 외이도크기가 개개인마다 다르고 청각상태도 다르다고 안내해도 시도나해보겠다하여 보청기점검결과 MIC가 내부로 탈락되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보여주고 보청기수리위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MIC고정)
2013년3월25일,거의 전농상태인 좌측귀에 부산지역의 종합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이명과 난청치료약을 매월 2만4천원씩 구입해 몇달동안 복용했는데 좋아졌는지 확인하고 싶다하여 청력검사한후 기존자료와 비교하여 설명하였으며(별변동없음) 자극이나 주고싶다며 고출력 보청기를 요구함으로 지엔리사운드코리아에서 수입 하여 판매중인 벨톤보청기사 BX 20 기도형보청기(matrix138/82)로 소리들려주자 별반응이 없다하여 보청기출력한계에 대하여 안내하였습니다.
3월29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가 찢어지는 현상과 출력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5월 그동안 부산진구지역 종합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이명과 난청치료약을 매월 2만4천원씩 구입하여 복용하였음으로 좋아졌는지 확인하고 싶다하여 청력 검사결과 오히려 더나빠져 기존자료와 비교하여 설명한후 보청기의 내장된 청력 검사기능으로 청력검사진행하여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7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로 소리듣기 부족한 부분에 대해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듣기편하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난청에 좋다는 검은깨와 장어를 많이 먹었는데 청력변화있는지 확인해보고 싶다하여 기도청력검사하여 비교결과 별차이 없음으로 설명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 70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면서 좌측에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로 음감테스트진행결과 도움되자 부인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 하였습니다.
2015년7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 Series-P 7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재부착하였습니다.
2020년6월12일 지인소개로 2016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던 프렌챠이즈방식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PHONAK Cassia 1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 rix ?,6채널,소비자가격 210만원)를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에 구입한후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201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 Series-P 7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소리를 낮추어달라고 부탁하였다고 하였는데 피팅자료를 확인한결과 오히려 피팅프로그렘 수치상 8이나 올려놓아 이치에 맞지않았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마지막 방문한후 5년동안 한의원과 이비인후과 다니면서 난청과 이명치료받았고 청력관리센타 소리대장간에서 월10만원씩 체험비주면서 두달동안 TSC기계로 치료받다 중고기계를 80만원에 구입해 치료했지만 어찌된 영문인지 갈수록 청력이 나빠지면서 말소리구분이 않되자 뒤늦게 후회하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재방문하여 사과하고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 결과 기도청력만 저하된것이 아니라 어음명료도검사 성적(WRS)이 우측귀 70% 에서 45%로,좌측귀 20%에서 0%로 변화되어 검사결과를 설명한다음 보청기재활 14차과정을 진행한후 포낙보청기사 PHONAK Cassia 1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는 재사용 하기위한 보청기재활비용은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 될때까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 210만원에다 70%만 반영해도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이 147만원정도임으로 사용하지말고 보관 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6월17일 보청기소리조절한후 큰소리불편함은 없어져 좋지만 말소리를 조금만더 잘들리도록하면 도움되겠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 Series-P 7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한다음 청력관리 센타 소리대장간에서 TSC기계를 중고로 80만원에 판매한 영업담당자가 전화로 TSC기계사용않으면 5만원에 재구입하겠다하여 기분이 좋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6월19일 보청기 소리조절한후 잘들리지만 말소리구분은 좋지않다며 방문하여 보충현상에대해 설명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 Series-P 7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으로 원복하였습니다.
2020년7월 청력관리센타 소리대장간에서 TSC기계를 중고로 80만원에 구입한후 효과없어 반납할려했더니 5만원주겠다하자 차라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 기증하겠다고하며 방문, 문제점을 분석하기로 하였으며 포낙보청기사 PHONAK Cassia 1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 점에서 2016년구입함)를 재사용하기위해 점검차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20년8월3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PHONAK Cassia 1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함)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7차)과정 진행하자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8월4일 1차 조절한 포낙보청기사 PHONAK Cassia 1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함)가 말소리는 불편없는데 주변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신경쓰인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8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사후관리 받는 포낙보청기사 PHONAK Cassia 1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에있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함)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