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3년구입 Starkey Ignite 30 CIC 고막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재설치한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410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5. 21. 18:4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410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린시절 열많이남으로 부산지역의 대학병원에서 치료받았으며 1990년경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1995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보청기

구입했지만 큰소리발생할때 고통스러웠지만 보청기구입점에서는 적응하면된다며

참고 계속하여 보청기착용하도록하여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작은소리듣기에 불편하자 보청기관련 정보를 인터넷으로

알아보던중 한미보청기에서 운영하는 "맑고 좋은소리"카페자료가 신뢰가됨으로

보청기상담위해 2013년10월9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생활에 도움되겠다며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7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그동안 일상생활에서 듣지못하였던 사무실내 작은

소리들에 신기해하면서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10월19일 자동전화연결기능으로 전화받기가 오히려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작동

중단상태로 사용하면서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보청기착용중에 밀려나오는 현상

있는 좌측보청기는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10월26일 사무실내 작은소리가 신경쓰임으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1월9일 가족과 TV시청시 우측보청기가 약하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없으면 불편할정도라고 하였습니다.

 

11월28일 보청기사용에 큰불편없다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면서 고주파수

대역 전체이득부분을 조절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불편사항이 있으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12월21일 보청기착용중 좌측보청기가 밀려나오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재제작하도록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 재제작)

 

12월27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면서 주파수전이기능있는 소리조절과 주파수전이기능

없는 소리조절로 메모리입력하여 선택하여 상황에따라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2월 일상생활에서 다른불편함없으나 부인과 TV시청시 볼륨차이 있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 구입한후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헤드셋으로 음악듣는데 왜곡되는 문제가있어 보청기재활

9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가 대화나 음식물씹을때 밀려

나오는 현상있어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SHELL교체)

 

1월12일 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큰소리발생시 왜곡되는 현상있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월15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지연시간을 7초에서 1초로 변경하는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REC입구까지 젖은 이물질이 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

주면서 확인결과 보청기청소용솔로 청소하였다하여 주의사항을 교육한후 소모성

부품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MIC,REC교체/L:MIC교체)

 

2017년6월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REC입구까지 젖은 이물질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

주면서 확인결과 보청기청소용솔로 청소하였다하여 주의사항을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7월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젖은 이물질이 REC안쪽에만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했지만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횔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횔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횔12차과정 진행하면서 벤트청소기도 지급하였습니다.

 

2018년9월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후 보청기내장

청력검사기능으로 청력검사진행한후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2개보청기

모두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좌측보청기부터 수리의뢰하였습니다.(최대한사용,

MIC,REC교체)

 

2020년8월15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규정출력보다 떨어지고 왜곡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8월24일 보청기소리 약한것 같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30

CIC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기도청력검사결과 좌측겅력이

저하되어있어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95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