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3년구입한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지자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134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8. 7. 16:0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134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어릴때부터 중이염있어 좌우측 모두 중이염수술받았고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방문하기전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 가입하여 게시글읽으며

신뢰되어 2013년5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

하여 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2000년부터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

하던중 사용하던 보청기가 오래되어 2012년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

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신규보청기 상담하고 구입하였지만 귓속의 습기문제로

10여차례나 방문하면서 조치받았는데 보청기구입점에서 "고객님은 아나로그

보청기가 맞지 디지털보청기는 않되겠다"면서 아나로그보청기 판매하는 곳에

가서 상담하라며 환불해 주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후관리를 받았던 2곳의 보청기구입점과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에서 차이가 많다고 하였지만 외이도내 중이염으로인한 습기

문제로 아나로그보청기나 디지털보청기나 소모성부품인 REC고장이 많을 것을

설명하자 비로서 그동안 보청기고장이 많았던 이유를 알겠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13년6월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

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이또한 차이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9월 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걱정스런 모습으로 방문하여 원인파악결과

이비인후과에서 진료시 외이도내에 연고를 넣고 의사와 대화하기위해 보청기를

착용한 이후 소리나지 않는다고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REC내에 연고가

막힌 것이 확인되어 청소기로 이물질을 제거하자 정상적으로 작동하였습니다.

 

2016년6월 갑자기 보청기가 고장났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

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파악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2월 외부피드백문제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

하여 보청기와 비교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34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