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조기기지원금 신청가능하여 수리보다는 신규보청기구입이 경제적임을 안내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707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8. 9. 16:5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707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8년 부산 중구 동광동에있는 메리놀병원에서 청각장애5급으로 진단

받은다음 병원과 연계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의 SIEMENS MUSIC Pro CIC 2채널기능 우측 고막형

보청기를 1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수도없이

방문하였지만 적응하라는 이야기에 계속 착용하다가는 청력이 더나빠지겠다는

생각에 포기하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난청이 더심해져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생각

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국제신문에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를 읽어

보고 신뢰되어 2019년10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엿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MUSIC Pro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병원과

연계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8년구입)의

실패한 원인을 알겠다며 재사용가능한지 문의하여 가져온 고막형보청기는 matrix가

최대 113/40인 보청기제품으로 고객의 청각에 대비하여 증폭이득이 부족하면서도

보청기상담사사 최대출력에대한 조절미숙으로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착용시 큰소리

불편함이 발생하였으며 그상태로 보청기를 참고 계속착용하는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영구히 말소리구분이 않될수있었는데 착용하지않고 보관한것은 잘한것임을

안내하자 고객은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상담해보니 보청기제조사 문제 이전에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문제라는 것을 보청기관련검사나 보청기상담과정에서 확실

하게 알게되었다."라고 이야기하였으며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점검받은다음

재사용여부를 상담하기로 하였습니다.(청소 및 점검 이상없음)

 

2019년11월 점검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청각대비 보청기출력이 부족하지만

사용해보기로하고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한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MUSIC Pro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병원과 연계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임

에도 친절하게 관리해줌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인연이된 이후로 보청기도

잔고장이 없음으로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외에는 방문할 일이 없다고 하였지만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MUSIC Pro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병원과 연계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8년구입)로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자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MUSIC

Pro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병원과 연계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에있는 프렌

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8년구입)를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을

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함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비용정도만 부담하면 신규보청기를 구입할수 있음을 안내하고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82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