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M4 CIC 고막형보청기로 조절한 부산진구 연지동에사는 422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7. 7. 12:1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연지동에사는 422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300톤급 미군상륙정에 10년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고 

2011년부터 서서히 진행되는 난청발생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와이덱스보청기사 M4-CIC(mind 440,15채널,

matrix112/51,소비자가격610만원) 고막형보청기를 600만원에 구입했지만 말소리

구분에 별도움되지않아 보청기구입점 방문한결과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

된다하여 좌측에 150만원주고 고막형보청기를 추가구입하였으나 별도움되지않아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보청기구입 3개월만에 분실후 답답한 마음에 고민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2014년3월19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후 가져온 와이덱스보청기사 M4-CIC 고막형보청기가 청각대비 조절기능이

과할정도로 높은 사양이며(한미보청기에서 신규상담했다면 2채널기능정도 추천)   

보청기출력또한 부족하지 않음을 안내하고 보청기재활서비스제도 안내하자 동의

하여 향후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을 안내한다음 계약체결하였습니다.

 

3월21일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위해 오전10시 상담예약하였으나 11시경도착하여

다른 신규상담고객이 상담중이라 1시간이상 기다려야함으로 재예약하였습니다.

 

3월24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600만원주고 구입하였던 와이덱스보청기사 M4

(mind440)-CIC 고막형보청기를 이용하여 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과정부터 경고음

조절까지 진행하자 보청기구입점에서는 이와같은 과정을 진행않았다면서 사용중인 

보청기가 보청기상담사에따라 소리듣기에 너무나도 많은차이있다며 재사용하도록

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4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전화받을때 소리약하고 삐~하는 잡소리

난다함으로 확인결과 보청기착용방법이 잘못되어 발생한 문제로 재교육하였습니다.

 

2014년6월25일 뒷자석에서 차량기사와 대화하면 들리지않고 방향감각에도 불편한

문제가 있다며 방문하여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면서 좌측에도 보청기착용한 느낌을

직접 경험하도록한결과 공감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자 타보청기점에서는 비싼 기능의 보청기만 추천하면서

좋다고하였는데 한미보청기에서는 그렇지않음으로 더신뢰된다고 하였습니다.

 

6월30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하고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해보니 방향감과

소리듣기에도 편하다며 불편하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7월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

보청기의 데이터로그기능으로 보청기사용한 시간을 확인한결과 평균 4시간착용으로

보청기착용 학습효과시간에대해 교육하면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다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재사용중인 와이덱스보청기사 

M4(mind440)-CIC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에서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M4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보청기청소후 

외이도청소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 보청기이득을 올려달라하여 외이도확인한결과 귀지많아

제거하자 정상으로 들린다고 하였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프렌

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M4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코팅

액이 누릉지같이 벗겨지는 현상이있어 외부피드백현상있으면 보청기껍질 교체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016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

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7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에 건전지 잘못넣어 임의로 제거할려다가 않됨으로 

방문하여 수리접수하면서 외부피드백현상을 개선하기위해 보청기껍질도 교체

하기로 하였습니다.(쉘수리)

 

2016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듣기가 부족하다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M4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면서 우측보청기에 외부피드백현상 있음으로 보청기

껍질교체를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고 

와이덱스보청기사 M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2년구입)는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튜브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와 와이덱스보청기사 M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2년

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89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