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1년과 201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5 ITC 귓속형보청기로 조절한 부산 북구 구포동에사는 354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7. 7. 11:1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구포동에사는 354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6년경부터 난청진행되었으며 이명현상은 2001년경부터였다 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해 북구지역 이비인후과 진료결과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병원에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타보청기점에서 60만원주고 GN리사운드보청기사의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로 1년6개월간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관리받아도 개선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월 보청기구입점 방문하니 여직원이 그만두었다며 후임자가 120만원에

스타키보청기사 2채널8밴드기능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 추천하여 구입한후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는 20만원주고 방향교체하여 양쪽 보청기착용했지만

좌측보청기는 착용효과가 없음으로 보관하고 있었으며 우측보청기는 잡소리와

함께 불편하자 부산 서면지역에 보청기점이 많음으로 상담차 방문하던길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2011년7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의

소리조절내용과 한미보청기에서 실시한 음감테스트상 보청기조절내용의 차이를

설명하면서 출력과 조절기능부족 안내하자 이해하고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

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는 2011년1월에 구입하여

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S Series 5 ITC 6채널6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제품가격

차이를 해당 제조사에 부담하여 보청기기종변경후 재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고객은 한미보청기와 상담과정을 진행하면서 보청기유통에

대한 문제를 알게되었으며 주변 지인에게도 적극적으로 전파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불편한 문제가 개선되지않고 반품도

되지않아 제대로 보청기를 사용못한다면 보청기무상보증기간이 종료되기전에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아 개선방안에 대하여 상담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보청기기종을 변경할 수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2011년7월7일 기종변경하여 재제작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

작은소리를 들으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는 사실을 직접 경험하고는 앞전의

보청기는 사기당한 것과 마찬가지라며 속마음을 표현하였습니다.

 

2011년7월29일 지리산 천왕봉다녀왔다며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여행중 보청기착용이 도움많이 되었으며 불편없이 잘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0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은 불편없고 이명현상심한 좌측도

보청기하면 이명감소에 도움되는지 상담하고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고 절(사찰)을 방문

하는 신자들에게 부산 한미보청기 이야기를 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4월7일 보청기소리 약해지자 보청기청소가 필요함을 인식하고 방문하여

청소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위암판정 받은후 치료나 수술하지않고 민간요법

어성초뿌리를 즙내어 몇달간 복용하던중 식사후 불쾌감이 없어져 최근 병원에서

위내시경검사받은 결과 완치되었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4월18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를 한쪽착용함으로

방향감과 말소리듣기에 불편하여 좌측을 신규제작하여 양쪽으로 착용하여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25일 신규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총5차) 진행차 방문하여 양이착용하고

난청으로 그동안 듣지못하였던 좌측귀로 소리가 들리면서 좌우방향이 구분되자

어색함과 만족감을 느끼면서 불편한점을 파악하여 방문하기로하였습니다.

 

2012년5월 청소차 방문,보청기는 불편없지만 자체적으로 보청기청소위해 의료기

판매점에서 주사기와 바늘을 천원주고 구입하여 바람을 불어넣었다하여 보청기

구조와 부품을 보여주고 잘못된 청소법임을 교육하고 사용않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10월 보청기소리약하자 방문,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청소하였으며 핸드폰

통화시 말소리가 작게들려 핸드폰구입점 방문해도 해결되지 않는다며 공짜폰이라

그런가하고 고민하여 확인결과 음량조절이 잘못되어 조정하자 잘들린다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손잡이끈떨어진 우측보청기를 재설치

하고 한미보청기에서 자체개발한 보청기용 청소기 사용해보니 도움된다하였습니다.

 

2013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귓속형보청기

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작은소리와 큰소리에대한 반응 검사하여 기존자료와 비교

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사찰신도중

300만원짜리 독일?보청기 구입하여 착용하면 평생 고장없이 잘듣는다는 이야기

하여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신뢰성이 없었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우리주변에는 보청기관련 정보중에 잘못된 정보가 많이있음으로 주의바랍니다.

 

2013년12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 좌측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불편하다하여 

확인결과 손잡이끈위치가 내부배선 단락위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손잡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5 ITC 귓속형보청기(R:2011년,L:2012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8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57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