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귓속형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한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에사는 23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2. 27. 13:1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카페게시글 용량초과로 상담일지를 나누어 작성하며 2005년11월부터 2019년2월
25일까지 상담일지 자료는 http://cafe.daum.net/sorisem001/6X/6096에서

참조하기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에사는 23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이전글은 게시글용량초과로 중요사항만 기록하여 정리함)


2019년6월12일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11 dB HL이나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도어교체,건조요망)


6월1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

구입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6월19일 우측보청기가 약간 소리작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5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9월9일 우측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소모성

부품문제지만 추석연휴지나 수리접수하기로하고 보청기기종 서로달라 불편하여

3개보청기를 동일기종으로 보상하여 변경하는것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9월16일 추석연휴로 미루었던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2012년구입)를 수리접수하기위해 방문하였습니다.(단자의 재납땜)


9월20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5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3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왜곡현상있는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수리접수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9월28일 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착용한결과 소모성부품 교체로 소리가 큼으로 보청기

재활5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부인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한결과 보청기의 플레이트와 껍질부분의

분리로 설명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