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2010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포낙보청기사 PHONAK Versata P-CIC 고막형보청기가져온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에사는 7382번 보청기성담고객

청력박사 2020. 4. 29. 10:4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에사는 7382번 보청기성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몇일전 전화로 사용중인 보청기의 불편에대해 문의하였으며 전화상담

마지막에 "보청기 판매하는 사람들을 좋게 보지 않는다"라는 이야기하면서 인터넷

검색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게제한 보청기자료를 보고 용기내어 상담

예약하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2005년 이명현상 발생하면서 난청은 없었는데 2010년부터 난청심해져 부산 동아

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PHONAK Versata P-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matrix118/55,16채널,소비자가격 410만원)를 250만원에 구입했지만 불편

한점있어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보청기상담사의 소리조절능력부족

으로 개선되지않아 부근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소리조절 받았는데 최초 보청기

구입점보다는 낳았으며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0 

45 

40 

45 

50 

65 

65 

70 

75 

70 

75 

52 

 우측

45 

45 

45 

55 

55 

60 

65 

60 

65 

80 

60 

5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80 

90 

65/75 

 

 MCL

85 

95 

80/90 

 

 UCL

105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45%

 60%

6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포낙보청기사 PHONAK Versata P-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구입할때와는 보청기

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많이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으로 본인에게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선정과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을 보청기구입전에 확인할수

있어 신뢰된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없는지 문의하여 보청기내용연수와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임을 설명하자

경제적인 부담으로 생각해보고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상담고객사례에서 보듯이 보청기구입가격을 아무리 할인하여 구입했다 하더라도

구입한 보청기의 기능을 이용하여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재활과정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업무능력이나 업무지식이 부족하다면 결코 저렴하게 구입한 것이 아니며

금전적으로 환산할수없는 청력을 손상하게되는 위험한 일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27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