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0년 구입한 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506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8. 5. 16:1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506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00년4월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

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4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잔고장이 심하고 잘들리지않아서

여러번 구입한 보청기점을 방문하여도 개선되지않고 오히려 불친절하여 2010년

4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가져온 보청기를 확인결과 1999년도에

제작된 중고보청기로 고객은 이러한 사실을 사전에 알지못했다 하였으며 어려운

살림속에 남편의 유공자연금을 쪼개 구입하였는데 하면서 안타까워하면서 보청기

구입점의 보청기상담사에 대하여 원망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이며 40대시절부터 중이염으로 난청발생하였으나 지금까지도

가끔 물이나며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는 나이문제로 중이염

수술이 곤란하다하여 물날때마다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받는다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에있는 보청기구입점과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에서

차이가 많다고 하였으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불편하지않고 작은

소리까지 또렸하게들려 도움된다고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1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사중에는 양심적으로 보청기고객을 위해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고객만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보청기상담사도 주변에 찾아보면 있겠지만

그렇지 않고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들도 있으니 상담시 주의하기 바랍니다.

 

이러한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의 경우 대부분은 보청기고객과 업무처리시

보청기판매가격을 저렴하게 해 준다면서 중고보청기를 신품으로 속여팔거나

보청기수리과정에서 정상적인 방법이 아닌 편법으로 고객을 기만하는 경우,

보청기기능을 제대로 활용못하는 업무능력에도 보청기를 판매하는 경우 등

여러가지 형태의 비양심적인 행위들이 발생하고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2010년5월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1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사후관리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4년8월 남편과 방문하여 보청기소리가 약하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1 M-

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0년구입) 확인결과 이물질이 REC입구를 막은

것이 원인이라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고

고객은 불편이 해결되자 부부가 감사인사를 여러번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1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0년구입)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1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0년구입)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81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