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음색에대한 문제가 해결되지않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으로 구입한 보청기 반품안내한 부산 동구 좌천동에사는 513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8. 4. 19:2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좌천동에사는 513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3살때 부친에게 맞은후부터 난청발생하였다 하였으며 2001년 부산대학교

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청각장애2급 진단받았고

부산 동구지역 봉생병원에서 혈압약과 전립선약을 2013년부터 처방받아 복용하며

신발공장에서 2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않았다고 하였습니다.

 

32세때부터 부산진구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6곳의 타보청기점(이비인후과 연계

보청기점까지 포함)과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타보청기점 2곳에서 고막형보청기,

귓속형보청기,외이도형보청기를10개정도 구입하였는데 보청기구입점마다 보청기

수명이 5년이라하여 그렇게 알고 지금까지 5년정도되면 보청기를 신규구입하였다

하였습니다.

 

2011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SYMPHONY 2" 좌측 외이도형보청기를 1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않되고 제대로 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한지 5년정도되어

새로 보청기를구입해야하는줄알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2016년3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보청기구입점과는 상담과정과 검사과정이 너무나 많은 차이

있으며 보청기수명과 보청기소모성부품 교체에대한 정보는 알지못하였다며 신뢰

함으로 그동안 구입한 보청기있는지 확인결과 착용중인 "SYMPHONY 2" 외이도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1년구입)뿐이라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피팅프로그렘 없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되지않음을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했지만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구청에서 보장구지원여부를 확인한다음 재방문

하도록 하였습니다.(사용중인"SYMPHONY 2" 외이도형보청기를 성능분석한 결과

matrix108/24로 확인됨)

 

4월6일 부산광역시 동구청에서 "보장구 급여 지급 결정 내역" 공문도착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외이도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14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외이도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지만 착용감에 불편함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제작)

 

4월20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외이도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장구지원금 청구위해 서류발급하였습니다.

 

4월21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외이도형보청기를 3시간정도 착용하면 압박감

으로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해당부분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제작)

 

4월28일 SHELL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외이도형보청기 착용해본결과

압박감에대한 불편은 해결되었지만 가족과 대화할때 기존보청기보다 말소리구분

하기가 좋지않다며 보청기소리를 더높히는것을 이야기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

다음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는 matrix108/24이고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는 matrix110/45임으로 보청기소리가 작은것이 아님을 설명하고 상담결과

가족들이 출력부족인 보청기를 착용함으로 크게이야기했던 오랜습관으로 발생한

문제로 비교하면서 실연을 통하여 교육하자 이해하였습니다.

 

2016년5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외이도형보청기를 착용하고 가족과 대화

하는데 분별력이 떨어진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재 캘리브레이션)

 

5월11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외이도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보청기

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E

외이도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6월15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다며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주민센타에 먼저 신청한다음 승인공문이 도착하면 방문

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6월30일 부산 동구청 생활보장과에서 "보조기기 급여 지급 결정 내역"서가 우편

으로 도착하였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1년7월7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던중 압박감으로 통증느껴

불편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재제작의뢰하면서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ITE 외이도형보청기(2016년구입)와의 음색차이에대해 불만을 나타내어

소리조절로 해결할수 있음을 설명해도 이해하지를못해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SP 20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312번 배터리사용이 아닌 13번 배터리

사용으로 신규제작 의뢰하여 최종 판단하도록 하였습니다.

 

7월16일 재제작된 보청기와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2개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소리조절로 불편사항을 해결할수

있음에 공감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SP 20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는 

배터리가 312번이라서 반품하기로하고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는 압박감이 완전하게 해결되지않아 불편한 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면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7월24일 재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할6차과정 진행한후 통증있는 부분을 추가

마모작업 진행하였습니다.

 

7월26일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마모해도

오래 착용하면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ITE 좌측 외이도형보청기(2016년구입)의 본으로 똑같이 제작하도록 재제작의뢰

하면서 음색차이에대한 문제해결위해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출력낮은 기종의 신규보청기를 발주하여 비교해보기로하고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고객은 예민해 보청기 신규시마다 발생하는 문제임)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와 쉘재제작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2개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 보았지만 통증에대한 문제가 완전하게 해결되지않아 재제작과정으로 

해결할수는 있겠지만 보청기음색에대한 문제가 해결되지않아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으로 구입할수있는 고객의 청각상태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 찾을수없어 

반품하도록 안내하고 환불조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81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