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0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 Sries 5 귓속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337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8. 3. 17:5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337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85년경부터 난청이었으며 자녀2명이 암으로 사망하자 정신적 충격으로

난청이 더 심해졌다고 함께 보청기상담차 방문한 같은 교회권사가 이야기했으며

난청으로 불편한 생활하면서도 주변에서 지인들이 보청기실패와 불편으로 불만인

경우들을 많이보아 미루던 모친에게 2007년 아들이 뇌암으로 사망하기전에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신문광고를 오려주면서 상담을 권유했던 광고지를 지금까지 보관

하고있다 같은 교회다니면서 딸역할하는 교인과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2010년12월

16일 방문하여 전해준 사연에 찡~함과 보청기상담사의 책임을 느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도

가능하였지만 독거노인으로 가족이 없어 청력검사,자동전화기능,데이트로그기능의

편의기능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 Sries 5 ITC 6채널6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한미

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비용 부담하여 자식같이 보청기사후관리하기로 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에서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감각신경성난청에 사용하는 기능의

보청기 착용해야하지만 보청기가격부담으로 하지못하는 경우 난청인과 함께하는  

차원에서 보청기재활비용의 일부를 부담하고 있음으로 문의바랍니다.  

 

2011년4월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하지않아 건전지만 구입하면

된다고 하였지만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를 확인시키자 청소필요함에 공감하면서

향후에도 말소리가 약해지면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하고 점검받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잘사용하던 보청기소리가 약해지자 청소의 필요함을 고객스스로 알고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다음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한미보청기와

인연되게해준 뇌암으로 사망한 아들이야기를 하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청소차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고 아들같이 친절하게 대해주어 고맙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관리받으면서 불편없이 사용하나 가족없어 가끔은 외롭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사망한 아들이 연결

해준 보청기점이라며 불편하지않도록 잘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6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건전지를 새로넣어도 작동않는다하여 확인한결과

건전지 종이텍을 제거하지않아 발생했던 문제로 재교육하자 본인도 이러한 실수를

왜했는지 정신이 전만같지않다면서 미안해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편없는 보청기사용하면서 한미보청기

연결해준 먼저 세상떠난 아들이 생각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0월 청소와 점검차 방문,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었는데 보청기소리조절해주니 더잘들리는 것같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 Sries 5 귓속형

보청기를 프로그렘 업데이트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 Sries 5 귓속형

보청기(2010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ries 5 

귓속형보청기(2010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 Sries 5 귓속형

보청기(2010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ITC

귓속형보청기(2010년구입) 확인한결과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