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신규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남구 남천동에사는 367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8. 5. 12:0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남천동에사는 367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중이염을 어릴때 앓았으며 1985년경 임신상태에서 난청느꼈으며 1992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우측귀 중이염수술하였으며 난청으로인해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2009년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 진료한결과 고막당기는 수술하면

잘들을수있다 하였지만 수술에 부담감을 느끼자 부산 서면지역에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 소개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제조사

소리조절용 보청기로 트리머를 이용,사용자가 직접 이득조절하는 기능보청기)를

소비자가격 120만원인데도 144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시어머니가 한미보청기 고객(1555)으로 연세 많고 건강이 좋지않아 요양병원에

입원중이라 보청기 필요없음으로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귓속형

보청기가지고 남편과 보청기재사용위한 상담위해 2012년1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한미보청기와 같은 검사는 처음받는다며 신뢰를 표하였으며 시어머니

보청기기능은 재사용 가능함으로 보청기껍질교체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좌측보청기는 평소에

말소리가 울리고 도움되지 않았다하여 보청기 matrix 확인결과 matrix110/35로

NAL-R법으로 107/22/14로 소리조절되어있어 해당 제조사에 REC를 35에서 45로

교체하도록 작업지시하여 최대한 보청기 도움되도록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고객과 남편은 보청기상담과정통해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이 이정도

허술한지 몰랐다며 황당해 하였습니다.

 

2012년1월6일 제작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좌측보청기를 NAL-R에서 NAL-NL1*로 변경하면서

matrix106/26/10으로 소리조절하였으며 우측보청기는 사용자변경하여 matrix104/

33/12로 소리조절(휘팅)하여 보청기사용하면서 청각변화따라 반영하기로 하였지만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원인과 조치방법을 고객에게 설명하면서

보청기껍질교체위해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1월25일, 2012년1월초 외부피드백문제로 보청기껍질교체하였던 이비인후과 연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1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 이상한

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외부피드백 문제아님으로 피드백활성화프로그램

실행하자 조치됨으로 좀 더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파악하면서 필요한

조치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3월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E1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을 의뢰

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3년1월 잘사용하던 이비인후과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가 작동않된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배선의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냉땜)

 

2013년9월7일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MIC와 REC교체)

 

9월13일 수리된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이상한

소리난다하여 확인결과 트리머조절기능을 해당 제조사에서 수리시 프로그렘으로

기능을 풀어놓아 발생했던 문제로 사용않도록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1월24일 잘사용하던 부산 서면지역의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하였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11월29일 MIC와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결과 소리크고 왕왕울린다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한후

연결필을 제거하고 보청기착용결과 같은 현상이라 피팅프로그렘으로 확인결과 조절

내용은 그대로지만 건전지로만 착용하면 보청기소리가 변화함으로 보청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VC트리머문제)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5월23일 시어머니로부터 기증받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귓속형

보청기(2008년구입)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후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는 청소하였습니다.(MIC교체)


5월2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귓속형

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1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귓속형보청기가 또다시 소리약해

졌다고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6월15일 시어머니로부터 기증받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귓속형보청기가 

AMP문제로 폐기함으로 한쪽에만 보청기착용함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다며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23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제작기간동안 한쪽에만 보청기

착용해보니 많이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

났지만 적응하면 되는지 생각하고 게속 사용하였지만 두통으로 방문하였다고하여

외부피드백현상 발생원인과 조치방법을 안내한후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3월28일 우측보청기가 음식물씹거나 이야기할때 보청기음량이 변화한다며

방문,확인결과 REC방향 문제있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31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아들문제로 신경많이쓴후 좌측귀가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한다음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면서 방문하여 확인

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비교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6월1일 SHELL교체한 좌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과 턱을 많이 움직이면 보청기소리변화가 있다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9일 SHELL교체한 우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7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

보청기구입한지 10년되어 폐기하기로하고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한다음 소모성부품에 문제

있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는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