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13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4년1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7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DX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였으나 보청기상담할때와 달리 보청기사용에
불편하고 또한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구입점을 여러차레 방문하여 이야기해도
별다른 조치없이 시간만 지연하는 것이 불쾌하여 한미보청기고객인 친구와 2005년
9월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 체결하고 보청기관리를 시작하였습니다.
고객은 보청기사용시 증폭되는 큰소리에대해 통증(불편)과 불편느끼는 청각이지만
사용하는 보청기는 이러한 문제에대해 개선할 수 있는 기능의 보청기가 아님으로
사후관리계약할때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시 주의사항에 대하여만 교육하였으며
보청기사용예상효율(WRS)이 30%대임으로 교육실시하고 보청기교체에 부담느껴
사용중인 보청기로 사후관리받기로한 것입니다.
2009년6월 1964년생인 딸(2452)이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으로 보청기가
필요하자 함께 방문하여 상담하고 딸도 같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9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죽기전까지는 불편없이 보청기로
말소리들었으면 좋겠다면서 사용중인 보청기가 고장없이 사용하면 좋을텐데하고
걱정하였으나 소모성부품인 경우 해당 부품만 교체하면 된다고 안내하였습니다.
2010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항상 친절하게 응대해줌으로
부담없고 한가족같아 방문하기가 좋다 하였습니다.
2010년11월 6년이상 사용중인 보청기소리가 약하자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
있어 청소했지만 소모성부품 문제와 외부피드백으로 보청기껍질교체가 필요하여
고객에게 안내하자 형편이 어려워 완전히 고장날때까지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지만
7년이상 사용하고 있다며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지난 4월 건전지구입시 외상한 미수금
갚으며 요즘 세상에 믿고 외상해주어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2012년1월2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X IN 귓속형보청기청소차 방문,보청기에 잡소리난다하여 점검결과 AMP문제로
안내하고 적정이득이상 올릴경우 왜곡되는 현상임을 안내하자 형편문제로 걱정
하였습니다.
1월11일 딸이 2009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귓속형보청기 구입후
노출되는 문제로 잘사용하지않는 보청기기증받아 사용자변경으로 재사용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여 재제작하였습니다.(사용자변경)
타인이 사용하던 보청기라도 청각에 적절한 기능과 출력맞다면 외이도에 맞게
보청기껍질만 재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 재사용이 가능함으로
사용않는 보청기가 있다면 신뢰할 수있는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하기 바랍니다.
2012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딸이 사용하던 보청기를 껍질만 교체하여
사용해본 결과 큰소리에 불편없고 작은소리까지 잘들려 좋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2월 불편없이 잘사용하였는데 착용중에 보청기소리가 갑자기 크졌다면서
방문하여 청각변화 확인하면서 보청기점검하였으나 별다른 문제없어 동일현상이
발생하면 해당 제조사에 기기점검을 보내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6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면담결과 작은소리듣는데 부족함
발견되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선명하게 들린다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후 부산 한미
보청기에서 보청기소리조절만하면 불편사항이 없어진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6월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
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가 큰소리에 부담되는 불편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이상하다며 방문,
점검결과 ON/OFF용도로 사용하는 볼륨조절기 문제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
하면서 고정작업한다음 보청기사용한지 6년지남으로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하여도
상담하였습니다.
2016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9년제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 딸이 사용하던 보청기를 사용자변경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9년제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있어 청소
한다음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1일 보청기착용중에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9년제조) 점검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교체
필요하지만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함으로 딸에게 전화로 안내하였습니다.
6월21일 보청기착용중 잡소리나면서 말소리가 깨끗하지않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9년제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
있어 청각장애등급 진행에대해 확인한결과 자녀들이 바빠서 청각장애등급 검사가
가능한 이비인후과 찾지못한다하여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주변의 열린이비인후과
서면과 춘해병원,박재영이비인후과를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
보청기(2009년제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09년제조후 딸에게서 2012년 사용자변경) 점검후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09년제조한후 딸에게서 2012년 사용자변경) 점검
한후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10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