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0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CIC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한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사는 290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19. 02:1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사는 290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Destiny 200 CIC 2채널8밴드기능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추천하였고 고객도

보청기상담초기에는 부정적이었지만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생각이 바뀌어 좌측에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를 제작하였습니다.

 

2009년11월 보청기재활1차과정위해 방문하여 소리조절 실시하였는데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많은 도움이 된다면서 보청기착용에 만족한다며 신기해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신뢰할 보청기상담사찾아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택하여 불편하지 않도록 재활과정을 받아보면

분명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착용이 도움이되고 현명한 선택이었다고 할 것입니다.

 

2009년12월 보청기재활2차과정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한결과 일상

생활에 도움된다고 평가하고 간간히 발생하는 외부피드백현상을 적응하면 되는줄

알고 참고 사용한 것으로 확인되어 귓본을 채취하여 재제작 조치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처음 착용한 경우 외이도내 피부가 다져져 보청기와 외이도사이에 틈이

생겨 증폭된 보청기소리가 외이도밖으로 새는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 귓본을 채취하여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2010년1월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했는데 방문할때마다 상담고객

으로 대기시간이 길어 불편하여 출근시간전부터 기다리고있어 다음에는 전화예약

하고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0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를 확인결과 이물질이

막혀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으며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8월 아들과 방문하여 보청기청소를 하였으며 이제는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생활이 불편하여 기상 즉시 보청기를 착용하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고객에 의하면 2007년경부터 난청이 심해져 2008년경 부산 동래구 사직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받았다고 하였으며 횟집을 운영하고 있는데 난청으로 대인

관계에 오해가 발생하고 부부간에도 의사소통에 문제가있어 딸이 보청기에대해

인터넷검색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추천하였으나 고객은 문제

없다고하여 몇번을 부인이 설득하여 2009년11월14일 전화예약후 겨우 방문하여

잘상담해달라 부탁하였으며 상담초기에는 부정적이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