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AM12"라고 표시된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가져온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사는 572번

청력박사 2020. 4. 19. 01:3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사는 57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6년경부터 특별한 원인없이 난청발생하였다고 하였으나 공사장에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착암기작업을 많이한것이 원인이라 생각되었습니다.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자 모친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997년 보청기를 구입한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던

스타키보청기사 TY 트리머조절기가 부착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우측

으로 사용자변경하여 2003년부터 착용하고 있으며 좌측에는 "AM12"라고 표시된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하고있었습니다.


난청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고있으나 큰소리에 불편하고 말소리구분이 곤란함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보청기상담차 2006년12월1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시 주의사항에대해 교육한후에 청각

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제조사별로 선정하여 가격안내하자 가족과 의논

하여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2월13일 재방문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당장 신규보청기구입하는것은 무리가

있다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귀걸이형보청기 관리를 부탁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AM12"라고 표시된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6X/6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