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0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한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62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6. 10. 18:3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62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열병으로 난청있었고 중학교 3학년부터 난청이 더 심해졌다고

하였으며 한미보청기가 3번째라면서 2007년3월 남편과 처음으로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서 경계심으로 무척 조심스러워하였던 모습이 기억나는 청각장애3급인

고객입니다.

 

부산 서면지역 2곳 타보청기점에서 그동안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하였지만 큰소리에 자극있고 머리아프고 하였지만 다른 대안 없음으로 계속

보청기를 사용하였지만 보청기수리 문제로 다툼있은다음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

알고 남편과 방문하여 상담하게 되었으며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실시한후

음감테스트를 통한 결과를 가지고 고객에게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

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추천하고 동의함으로 양쪽귀에 사용하게 되었으며

보청기사용후 일상생활에서 큰소리에대해 자극으로 느꼈던 불편함이 개선되었고

유무선 전화통화에도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여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6월 남편과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일상생활하면서 작은소리 듣기가 곤란

하다는 불편함을 호소하여 시연과정통해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청각과

보청기에대한 정보에 대하여 간담회를 가졌으며 이러한 과정들을 통하여 고객과

보청기상담사간에 공감대형성으로 보청기사용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2009년12월 예비보청기 관련 상담후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6채널

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는데 한미보청기방문전 인터넷

으로 보청기제품사양 확인하고 몇곳의 타보청기점에서 상담하였지만 한미보청기

같이 음감테스트과정이나 조절에대한 시연과정없이 상담을 함으로 한미보청기를

재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나 청각에대한 기본정보를 가지고 있다면 위와 같이 상담과 재활과정에서

상담사 업무능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재활관련 업무능력이 부족한 상담사로부터

보청기구입후 구입가격의 70~90%이상 차지하는 재활업무를 제대로 받지못한다면

지속적인 재활과정이 필요한 보청기를 구입하는 의미가 없음으로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 관련 업무능력을 보청기구입하기전에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0년1월3일 보청기재활3차과정위해 방문하여 전반적인 보청기사용에 만족하나 

작은소리구별에 불만족한 문제로 방문하여 CR과 TK에 대한 조절받았습니다.

 

1월18일 남편과 전화통화할때 자동전화전환안내음이 불편하여 묵음상태로 변경후

일상용에서는 작은소리듣기가 부족한점있어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0년6월 남편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 4개가 필요없음으로 기증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16채널16밴드기능 보청기에

관심보여 상담하고 가족과 의논하기로 하였습니다.(이벤트행사와 예비용으로)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함으로 소모성부품

교체해야하는지하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청소한다음 보청기성능

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안내하자 예비보청기구입을 희망

하여 현재 4개의 보청기를 가지고 있는데 이유를 확인했더니 보청기기술이 그동안 

발전하였을것임으로 신규보청기구입하면 말소리구분에 도움될까하는 생각이었다

함으로 잘못된 생각에대해 교육하고 굳이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겠다면 같은 기능

보청기를 4개로 맞추어야만 동일프로그렘으로 보청기조절할수 있음으로 진정한

예비보청기 역할을 할수있고 보청기수명도 연장할수 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7월 동사무소에서 청각장애등급을 재판정받으라는 연락이왔다며 방문하여

예비용 보청기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6년8월2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한후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 재판정 관계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해주지 않음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에대해

문의하여 알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8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 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해결

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고 청각장애 재판정과정은 아직

진행중이라고 하였습니다.


8월18일 부산 춘해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해당 제조사에 기존보청기는 반품처리하고 신규보청기 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8월26일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짖무름현상있어 재제작

의뢰하고 좌측보청기는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서류 발행하였습니다.(쉘교체)


2016년9월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은 없었지만 대화하거나 음식물씹을때 압박감 느끼는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해당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2월13일 보청기착용중 발생하는 소리들이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듀얼리시버교체,L:전체청소)


2월20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

(2016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를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2009년 구입한 보청기가 규정출력

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