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외동에사는 92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9년7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60만원에,2001년7월 같은 타보청기점에서 동일제품을 7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다 보청기수리관계로 2006년2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 하여 인연되어 소모품구입과 보청기청소를 계속하는 보청기고객입니다.
보청기사후관리과정에서 본인 청각상태와 보청기에대한 문제를 알게되어 2008년 1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였습니다.
그동안 보청기재활과정 통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INTRA 단순증폭 방식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1년구입)보다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2채널8밴드기능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일상생활에서 불편없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였으나 2009년4월 방문하여 클레임 제기하였는데 보청기착용상태에서 볼륨조절기로 증폭이득을 올리면 보청기가 작동하지 않는다고 (고객은 컴퓨터로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시 작은소리와 큰소리에대한 범위에대해 조절하여 볼륨조절기사용이 필요없음에도 불구하고 오랜기간동안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에 익숙하여 함께 사용하고 있는 고객 으로 일반적인 경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볼륨 조절기는 사용하지않고 ON/OFF기능으로만 사용토록하고 있습니다.) 하였는데 사용중인 건전지와 휴대하고있는 건전지 모두 테스트기로 확인한결과 사용중인 보청기의 건전지는 건전지테스트기로 확인한결과 용량부족이었고 휴대하고있는 건전지도 스티커를 제거하고 다시 붙여 보관하였음으로 용량부족인 상태가 많아 이에대한 건전지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설명하였으며 올바른 건전지 사용법에대해 재교육하고 보청기청소와 소모품을 판매하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12월, 8개월만에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불편없이 보청기 사용하고 있었다면서 초창기의 건전지사건에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2010년2월에는 보청기소리가 않난다고 방문하여 보청기를 확인한결과 문제없어 건전지를 확인한결과 건전지용량이 부족하여 발생한 문제로 확인되어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건전지부족 경고음이 들려도 보청기가 작동됨으로 작동이 멈추어도 일정시간 경과하면 한동안 사용이 가능하여 건전지부족 경고음에 상관없이 계속 사용하였다하여 2009년4월 사례를 다시한번 설명하고 보청기 건전지내부구조와 작동원리에 대하여 재교육하였으며 고객도 이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7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져 방문하여 확인결과 MIC와 REC입구에 이물질이 깊숙히 들어있어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솔로 청소하였다고하여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는 지급하지않은 청소솔은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시 받은 것 으로 이물질제거위해 사용하였다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와 확대된 부품 분해자료를 보여주면서 청소솔을 사용하지 않도록하고 해당 제조사에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0년8월에는 2008년12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가 사용중에 작동을 멈추는 현상으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결과 핵심부품인 AMP 문제로 파악되어 수리비용이 많이 발생하여 형편어려운 고객입장에서 비용부담이 어려워 해당 제조사와 협의하여 무상보증기간이 지났지만 비용청구없이 AMP를 교체하기로 하였으며 이러한 조치에 고객은 감사함을 표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무상보증기간이 경과한 유상수리에 대하여도 고객 잘못이나 평균사용기간이 경과않은 경우에는 해당 제조사와 협의하여 고객의 비용부담을 줄이는 노력을 하며 상황에 따라 한미보청기에서 부담하기도 하고 있습니다.
2011년4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에대해 많이 배워서 이제는 실수하지않으며 주변에 보청기에대해 아는 정보를 알린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6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관리를 잘하기위하여 전자습기제거통 구입하여 사용법에대해 교육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이 분리되어 해당 제조사에 접합토록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2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가끔 발생하여 발생원인과 조치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불편하면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이 사용중이며 볼일 보다보니 건전지구입비용이 떨어졌다하여 외상처리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상태 확인중에 외부피드백 현상있음으로 고객에게 설명하고 심해지면 보청기껍질을 교체하도록 하였습니다.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착용해도 말소리가 제대로 들리지않아 귀가 더나빠졌는지하고 방문하여 외이도확인한결과 귀지가 가득막혀 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도록하고 제거후 재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 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할려고 하였지만 피팅연결단자가 부식되어 파손되어 연결되지 않음으로 고객에게 설명 하자 신규보청기구입하기에 경제적인 어려움있다하여 보장구지원금인상에대해 안내하자 청각장애등급받고 신규보청기구입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를 점검한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있고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보청기수리가 필요하지만 청각장애등급을 받을수있는 난청정도임으로 청각장애등급을받고 신규보청기구입을 진행하는것이 경제적임을 안내하자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는 직접 보청기제작과 수리한다고하는데 차이점에대해 문의하여 보청기기계부분과 피팅프로그렘 문제,보청기상담사 영역 업무능력문제에대해 안내하자 이해하겠다 하였으며 청각장애등급 나오면 방문 하기로 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소리 나지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 보청기(2008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 필요하지만 10년 되었고 수리후 얼마나 사용할지 걱정이라 송해씨가 선전하는 음성증폭기나 구입 하면 어떤지 문의하여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시 불편과 위험한 문제에 대하여 설명한후 청각장애등급받도록 재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그동안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08 년구입)를 사용하지않고 보관하였는데 갈수록 귀가 더나빠졌는지 불편함많다며 방문하여 외이도내를 확인한결과 귀지가 깊숙하게 막혀있어 귀내시경으로 확인 시키면서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도록하고 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