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03년 잘못된 보청기구입에..돌발성난청..후 보청기상담으로 인연이된 고객

청력박사 2009. 7. 7. 15:51

부산 금사동에 사는 1949년생인 남성고객(2507)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군생활에서 사격으로 좌측에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2003년에 종합병원에서 보청기를

추천하여 병원에만 제작공급하는 보청기제조사의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60만원에

구입하여 착용하였으나 외부피드백현상과 큰소리에 대한 불편으로 거의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고 있었으며 현재 직업이 철공소를 운영하고 있는데 소음방지고를 착용하지 않고 

2009년6월경에 철로만든 원통을 망치로 때리는 작업중에 우측에 돌발성난청이 발생하여

병원치료를 받았으나 당뇨의 부작용으로 돌발성난청에 대한 치료를 중단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하자 000고객은 인터넷에서 보청기관련 정보를 검색하던중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부인과 함께 보청기상담을 위해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0 

75 

75 

70 

75 

75 

65 

65 

70 

65 

65 

72 

 우측

40 

45 

50 

60 

65 

65 

60 

60 

60 

55 

50 

5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85 

70 

75/70 

 

 MCL

90 

85 

85/80 

 

 UC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25%

 65%

55%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결과를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작업시 사용할 맞춤형 소음방지구까지 제작하기위해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보청기음감테스트과정에서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고 작은소리를 듣게되는 것에 대하여 000고객

및 부인도 신뢰하였으며 추천하는 보청기를 착용하고 선풍기바람소리 및 사무실밖에서 들리는

병원비상경보음등의 소리를 듣는 것에 대하여 그동안 남편이 제대로 소리를 듣지 못했구나하고

부인이 마음아파하는 모습을 바라보는 저의 마음도 짠하였습니다.

2003년도에 종합병원에서 소개하는 보청기상담사가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보청기로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다면 노부부간에 불편한

경우는 없을 것이고 청각상태에 적합하지 않는 기능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지 않는 비용

낭비는 없지 않았을까하는 안타까움이 교차하는 보청기상담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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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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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