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곡동에 사는 1965년생인 여성고객(249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3살때 열병으로 난청이 발생하여 초등학교 5학년때부터 보청기를 착용하였으며
현재 청각장애2급으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고출력용 귀걸이형보청기를
수리상담차 방문하였는데 최근에 중증장애인 합동결혼식을 본 한미보청기에서 행사지원을
하였는데 그곳에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동안 여러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한 경험이 있었는데 000고객의 이야기를 종합해보면
출력부족의 문제로 보청기사용에 실패한 경우가 대부분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X |
X |
115 |
110 |
105 |
115 |
120 |
110 |
X |
X |
X |
? |
우측 |
X |
X |
X |
110 |
110 |
105 |
110 |
105 |
X |
X |
X |
?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RT |
측정곤란 |
측정곤란 |
측정곤란 |
|
MCL |
측정곤란 |
측정곤란 |
측정곤란 |
|
UCL |
측정곤란 |
측정곤란 |
측정곤란 |
|
보청기예상효율 |
0% |
0% |
0%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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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00고객의 경우 보청기선정의 기준은 000고객이 들을수 있도록 필요한 증폭출력이고 다음으로
증폭되는 일상의 큰소리에 불편이없는 기능의 보청기가 다음 선정기준임으로 이에 따라
matrix142/79의 단순증폭방식의 주머니형보청기와 matrix139/82의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
보청기와 3채널기능의 matrix138/83의 컴퓨터로 소리조절하는 귀걸이형보청기를 가지고
음감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3채널의 귀걸이형보청기에 만족하였으며 몇일내로 복지재단에서
기증받는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가 있는데 보상적용으로 구입비용의 부담을 줄여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기증받았거나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본인의 청각상태에 보청기의 기능이 맞지 않아
사용하지 않고 보관중인 보청기가 있다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하기 바랍니다.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면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할 수 있으며 청각상태에 적절하지 못한 기능의 보청기인 경우 보상적용을 하여 부담을
들어드리겠으며 보상적용된 보청기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좋은일에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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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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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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